얀센 백신 백신 예약 방법 및 효능 부작용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얀센 백신 백신 예약 방법 및 효능 부작용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센백신은 코로나19 백신으로써 한 번만 접종해도 되는 백신입니다.

그리고 약센 백신은 존슨앤존슨 (Jhonson n Jhonson)으로 잘 알려져 있는 세계 최고의 의약품 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얀센 백신 설명 및 부작용

 

얀센-백신
얀센-백신-출처-canva

 

: 먼저 약센 백신 설명 및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얀센 백신은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코로나19 백신으로써 한 번만 접종해도 되는 백신입니다.

그리고 약센 백신은 존슨앤존슨 (Jhonson n Jhonson)으로 잘 알려져 있는 세계 최고의 의약품 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얀센 백신은 존슨 앤드 존슨 제약 부문 백신 계열사로 2011년 존슨 앤드 존슨으로 합병된 크루셀의 새로운 회사명입니다.

우리에게는 타이레놀 해열제로 유명합니다.

실제적으로 타이레놀은 아는데 얀센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 입니다. 한국에서는 한국얀센이 활동하고 잇습니다.

 얀섹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처럼 희귀혈전증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어 30세 이상에 대해 접종이 권고되고 있는 백신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에 공급되고 예약이 진행되는 얀센 백신은 바이든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한 한미 정상 회담 후속조치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얀센 백신 접종에 기대를 하고 있으며 한 번만 접종하면 되기 때문에 더 기대가 높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얀센 백신 접종은 한정지어서 접종을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대상으로는 30세 이상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 관련 종사자 등입니다.

이 대상자는 코로나 19 백신분야 전문가 자문회의와 예방접종 전문위원회 등을 거쳐 이와 같이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만약 자신이 현역 예비군, 현역 민방위 대원, 국방부, 방사청, 병무청 공무원 및 고정 출입 민간인력, 국방부 산하 기관 직원, 현역 군 간부 가족, 군부대 고정 출입 민간 인력이라면 예약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지원하는 얀센 백신은101.3만 회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전예약은 80만분만 먼저 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물량이 부족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얀센 백신에 대해서 어느정도는 이해가 되셨을 거라고 생각하고 이번에는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30세 이상에게만 접속을 권장을 하고 있으며, 한국에 주둔하고 있는 대부분의 미군들은 얀센 백신을 접종을 한 상태입니다.

그 만큼 많은 검증을 통해서 인정을 받은 백신이지만 나름대로 부작용은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희귀혈전증 부작용이 보고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30세 이상을 대상으로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자신이 30세 이상이 아니라면 접종을 하지 않는 걸 권장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얀센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몸 전체로 보면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얀센 백신 고유의 부작용이 아닌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백신 때문이 아닌 원래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일 수도 있으니 꼭 주의를 기울이시고 해당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꼭 질병관리청에 꼭 문의하시고 필요 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공유된 부작용으로는 주사 맞은 팔이 부어오르고 통증과 조홍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얀센 백신 접종 후 기절 하는 현상도 보도 되고 있다고 합니다.

졸도와 빠른 호흡, 저혈압, 무감각 또는 저림과 같이 불안과 관련된 기타 부작용은 어느 백신을 맞아도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기 설명 드린 대로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하게 될 경우에는 꼭 질병관리청에 전화해서 문의를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래서 얀센 백신 예약을 하시고 접종 받는 날짜전에는 몸 상태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도 하나의 의무이자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몸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바로 질병관리청에 전화해서 문의를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얀센 백신 예약 방법

 

얀센-백신-예약-사이트
얀센-백신-예약-출처-질병관리청

 

: 그럼 위에서 설명 드린 얀센 백신의 예약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돌고 하겠습니다. 예약 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 창에 얀센 백신으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질병 관리청에서 운영하는 백신 예약 사이트로 이용하게 됩니다.

검색 창을 통해서 접속하게 되면 해당 홈페이지가 뜨게 되며, 그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얀센-백신-예약-방법1
얀센-백신-예약-출처-질병관리청

얀센-백신-예약-방법2
얀센-백신-예약-출처-질병관리청

 

 

 해당 사이트에서 설명하는 대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과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본인인증이 모두 가능하지만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하는 게 개인적으로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증을 완료 하시면 자신이 원하는 의료기관 찾아 백신 접종을 원하는 의료기관과 시간을 선택하시고 예약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현재 예약분에 대해서는 예약 마감이 되었습니다. 즉 노쇼 백신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진행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노쇼 백신 예약 가능 날짜는 해당 얀센 백신이 도착하는 날짜를 감안했을 때는 10일 이후에나 가능할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얀센 백신이 6월 2일 미국을 출발하여 5일에 국내에 도착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병원에서 운송 및 준비하는 과정까지 하면 10일 정도부터 접종을 시작하지 않을까라고 예상합니다.

노쇼 백신 예약도 못하신 분들은 7~9월 일반 국민 대상 접종 계획에 따라 접종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얀센 백신 백신 예약 방법 및 효능 부작용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로 부터 해방됐으면 하네요.

제 포스팅을 통해서 얀센 백신 및 얀센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