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취득일자 조회 방법 – 정부24

안녕하세요, 정부 24를 통해서 운전면허증 취득일자 조회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취득일자 조회 방법으로는 정부 24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를 이용하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정부 24 사이트를 이용하여 운전면허증 취득일자 조회 방법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방법 – 정부 24

운전면허증 취득일자 조회는 운전경력증명서 열람을 통해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열람은 정부 24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를 이용하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정부 24 사이트를 이용하여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먼저 구글,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정부 24″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검색을 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 정부 24 사이트 바로가기 >>

정부24-검색-바로가기
정부24-검색-바로가기

 

STEP 2 –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운전경력증명서-검색
로그인-운전경력증명서-검색

 

정부24-로그인
정부24-로그인

 

STEP 3 –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검색창에서 “운전경력증명”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시면 “운전경력증명발급”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EP 4 – “발급하기” 항목을 클릭을 하시면 발급 사유 입력항목이 있는데 해당 사유까지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운전경력증명서-검색결과
운전경력증명서-검색결과

 

발급사유
발급사유

 

민원신청하기
민원신청하기

 

STEP 5 – 여기까지 하셨다면 “문서출력” 이라는 항목이 보이시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하시면 해당 문서가 조회가 되고 문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문서출력
운전경력증명서-문서출력

 

▶ 운전면허 벌점 소멸시키는 방법 (feat. 착한 마일리지) >>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방법 –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방법은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정부 24 사이트와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추가적으로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를 통해서도 운전면허증 취득일자 조회하는 방법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경찰청 교통민원 24 –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방법 알아보러 가기 >>

관련 글

 

마무리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증 취득일자 조회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운전면허증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운전경력증명서에 기재가 되어 있으니 운전면허증 취득일자 뿐만 아니라 다른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운전면허증 취득일자 및 운전경력증명서 열람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운전을 한다는 것은 자신이 차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고 이런 편리함을 얻는 반면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운전을 하셔야 한다고 판단이 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