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 방법 – 경찰청 교통민원2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경찰청 교통민원 24를 이용한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 방법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는 운전경력증명서라는 문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 열람 및 출력을 하는 방법으로는 정부 24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경찰청 교통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여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 방법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방법

위에서 잠깐 설명 드린 대로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는 운전경력증명서라는 문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에는 운전면허증 취득일뿐만 아니라 자신이 어떤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운전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상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스텝별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먼저 구글이나 네이버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교통민원 24” 를 검색을 해주시고 확인이 되는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 바로가기 >>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검색결과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검색결과

 

STEP 2 –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메인 화면에 “조회” 항목을 선택 후 “운전면허” 카테고리 안에 “운전면허”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상세 사항 조회 방법

: [조회] – [운전면허] – [운전면허]

운전면허-메뉴
운전면허-메뉴

 

 

STEP 3 –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간편 인증” 메뉴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경찰청-교통민원-로그인-메뉴
경찰청-교통민원-로그인-메뉴
경찰청-교통민원-로그인
경찰청-교통민원-로그인

 

이렇게 로그인까지 완료가 되시면 본인이 소지하고 계시는 운전면허 관련 상세 사항을 조회가 가능하며 하단으로 내려가게 되면 운전면허증 발급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취득일자-조회
운전면허-취득일자-조회

 

▶ 운전면허 벌점 소멸 방법 확인하러 가기 >>

 

정부 24 통한 조회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뿐만 아니라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도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가 가능합니다. 

▶ 정부 24 –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 알아보러 가기 >>

관련 글

 

마무리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경찰청 교통민원 24를 이용한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을 하였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 뿐만 아니라 정부 24사이트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니 참조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운전면허 관련 사항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운전을 한다는 것은 자신이 차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차량을 운행을 하면서 편리함을 얻는 반면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운전을 하셔야 한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럼 안전 운전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