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환급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환급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신용카드 가맹점에 대한 수수료에 일부를 정부에서 환급을 해준다고 하니 꼭 신청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고 신청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환급 지원금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정책은 영세 중소 가맹점으로 분류되는 소상공인에게 카드 수수료를 실제 매출을 고려하여 일부 카드수수료 차액을 환급해 주는 지원 정책입니다. 

 사실 신규 신용카드 가맹점에 경우에는 매출의 정보가 없어서 평균수수료율 2.2% 수준의 높은 카드 수수료를 약 7개월정도 적용이 됩니다.

신용카드
신용카드

 이렇게 되면 매출의 규모가 영세한 사업자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꼭 본인 사업장이 소상공인 영세, 중소 가맹점인지를 확인하시고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정책 신청 자격이 된다면 꼭 지원하셔서 지원 혜택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대상

: 그럼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대상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급대상 기준은 매 반기 기준 신용카드 가맹점 매출액을 기점으로 선정을 하게 됩니다.

 매 반기 기준으로 신용카드 매출액이 적을 경우에는 우대가맹점 선정시점에서 영세, 중소가맹점으로 선정이 되게 됩니다.

 만약 이렇게 영세 중소 가맹점으로 선정이 되게 되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점
상점

 

만약 현재 사업을 하지 않고, 폐업하신 분들도 반기 내 폐업한 경우에는 해당 가명점도 환급 대상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반기는 6개월을 기준으로 하는데 1월에서 6월 사이에 사업을 시작하였다가 반기 내, 즉 6개월 안쪽으로 폐업을 하는 경우에 매출 기준에 부합한다면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액 및 환급방법

: 그럼 얼마나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환급 지원을 받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지원 환급액은 신규 신용카드가맹점의 우대수수료율 적용 이전 매출액에서 기존 수수료율과 우대 수수료율의 차를 곱한 금액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액 : 신규 신용카드가맹점의 우대수수료율 적용 이전 매출액 x (기존 수수료율 – 우대수수료율)

 

 만약에 매출액이 1억이라고 가정했을 때 영세 가맹점의 우대 수수료율이 0.8%이기 때문에 2.2%에서 0.8%의 수수료율을 뺀 값에서 1억을 곱하시면 됩니다. 

– 예시를 통한 환급금 계산 : 1억 x (2.2% – 0.8%) = 140만 원

사실 이 부분은 수계산을 통한 환급금이기 때문에 각 사업군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도 있으니 참조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환급금이 결정이 되면 해당 환급금액은 각 카드사에 등록된 카드 대금 입금 계좌에 입금이 되며 사업 시기가 6개월이 넘은 시점이라면 선정된 달을 기점으로 30~45일 안에 환급 처리가 됩니다. 

환급대상 가맹점의 경우에는 여신금융협회가 선정한 해당 신용카드 가맹점에 우대수수료율 적용을 심사를 하고 선정이 되면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본인이 생각하기에 환급 대상자인데 별도의 안내를 받지 못한다면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는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 시스템 및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후 여신금융협회에 문의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환급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