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심 인식 서비스 없음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유심 인식 서비스 없음 해결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유심에는 문제가 없는데 아이폰에서 “서비스 없음” 이 계속 발생하는 경우에 제가 알려 드리는 아이폰 유심 인식 서비스 없음 해결 방법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iPhone 재부팅

일단 SIM 카드에는 문제가 없는 데 아이폰에서 “서비스 없음”이라고 계속적으로 에러가 뜨면 아이폰에서 해당 유심을 인식을 못하는 경우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에서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아이폰을 껐다가 다시 키는 것입니다. 

 PC도 업데이트나 변경된 사항이 있을 경우에 재부팅을 통해서 해당 변경 사항을 인식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이폰-사진
아이폰-사진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도 PC 와 동일하게 변경사항을 인식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재부팅을 해주시면 의외로 문제가 쉽게 해결이 됩니다. 

▶ 아이폰 앨범 동영상 재생 안됨 현상 해결 방법 >>

아이폰 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아이폰의 경우에는 IOS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업데이트를 통해서 Apple은 알려진 버그를 수정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개선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동통신사 네트워크 변경 사항과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iOS 업데이트를 출시하기도 하기 때문에 iOS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게 되면 “서비스 없음” 에러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및 수행 방법 

✔ 1단계 : [설정] 메뉴 접속 

✔ 2단계 : 설정 항목에 [일반] 항목 클릭 

✔ 3단계 : 일반 항목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을 클릭 

✔ 4단계 : 업데이트 및 설치 진행

아이폰-소프트웨어-업데이트
아이폰-소프트웨어-업데이트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 Wifi 를 이용해서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아이폰 해킹 확인 방법 해결 방법 >>

가입한 이동통신사 업데이트

우리는 대개 SKT, KT, LG U+  이렇게 3대 통신사를 이용하거나 요금제가 부담되어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게 대부분입니다.

즉 가입한 통신사에서 네트워크, 통화, 셀룰러 데이터, 메시지, 개인용 핫스팟 및 음성 메일 설정에 대한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러 지지 않을 경우에 “서비스 없음” 항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동통신사 설정을 확인하여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확인후 필요시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동통신사-업데이트
이동통신사-업데이트

 

이동통신사 업데이트 방법

✔ 1단계 : 아이폰에서 [설정] 메뉴에 접속

✔ 2단계 : 설정 메뉴에서 [일반] 항목 클릭

✔ 3단계 : 일반 메뉴에서 [정보] 항목에서 이동통신사 설정을 업데이트 확인

비행기 모드 활용 및 네트워크 재설정

비행기 모드를 활용하게 되면 해당 모드가 활성화 도는 동안 모든 네트워크 연결이 해제가 됩니다. 

즉, 이렇게 iPhone의 연결을 강제로 해제함으로써 셀룰러 네트워크에 대한 연결을 재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없음” 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VPN 및 APN, 셀룰러 설정을 포함하여 저장된 모든 네트워크 구성을 초기화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전송-iphone-재설정
전송-iphone-재설정

 

이동통신사 업데이트 방법

✔ 1단계 : 아이폰에서 [설정] 메뉴에 접속

✔ 2단계 : 설정 메뉴에서 [일반] 항목 클릭

✔ 3단계 : 일반 메뉴에서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항목 클릭

✔ 4단계 : 재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 재설정] 항목을 클릭

 이렇게 재설정을 하게 되면 기존에 연결된 모든 네트워트 설정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재설정이 마무리가 되시면 기존 연결된 기기들의 연결은 직접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iPhone 초기화 복원

위에서 설명 드린 내용 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서비스 없음” 문제가 발생한다면 필요한 데이터는 백업을 하시고 아이폰 iPhone 초기화 및 복원을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초기화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공장에서 막 나온 설정 그대로 되기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는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Phone을 백업은 iTunes 에서 하시면 손쉽게 백업이 가능합니다.

▶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 >>

SIM 카드 체크하기

위에서 설명 드린 사항을 모두 실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서비스 없음” 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SIM 카드를 다시 장책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심
유심

간혹 SIM 카드가 작아서 거꾸로 삽입을 하거나 대칭으로 잘못하여 삽입을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 번 잘 삽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객센터 문의

iPhone이 아니라 아이폰을 사용하는 지역 기지국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일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한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해당 현상을 설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설명을 해주시면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자체적으로 점검을 하고 적절한 방법을 알려 주게 됩니다. 

 만약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알려주는 방법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사항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Apple 지원팀에 문의해서 아이폰 점검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Apple Store 및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방문하시기 전에 먼저 예약을 하고 가셔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유심 인식 서비스 없음 해결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을 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아이폰 유심 인식 서비스 없음 현상 해결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