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연매출액과 상시 근로자 수 등을 만족을 하는 경우에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며, 해당 서류는 각종 지원사업정부지원 대출 등 지원 시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소상공인 지원사업냉난방기교체전기료 지원착한 임대인세액공제 등 신청을 위해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통해서 발급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상공인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는 소기업 확인서라고도 부르며, 중소기업확인서라고 이해하셔도 됩니다.

개인사업자 중에 연매출과 상시근로자수 등의 자격 기준을 만족하게 되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서류-사진
서류-사진

해당 서류는 소상공인 지원사업냉난방기교체전기료 지원착한 임대인세액공제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등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분들의 증빙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

 그러므로 각종 지원사업정부지원 대출 등에 필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였다면 미리 미리 발급받아서 여러 지원 사업 신청 시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기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숙박 음식점업은 10억원 이하 등 연평균 매출액 기준,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제조업, 건설, 운수, 광업 10인 미만) 충족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비영리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단체, 조합이 아닌 경우에는 발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기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기준

✔연평균 매출액 기준 만족

– 전기 가스 컴퓨터 자동차 제조업 120억 이하

– 농업 건설업 금융억 80억 원 이하

– 출판 영상 방송통신 50억원 이하

– 예술 스포츠 및 서비스업 30억원 이하

– 숙박 음식점 10억원 이하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단 제조업, 건설, 운수,광업은 10인 미만)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 ( 법인사업자 포함)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조합이 아닌 경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다음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누리집에서 접속하셔서 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

 

소상공인확인서를 다른말로 중소기업확인서라고 이해하셔도 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누리집에 접속을 하시면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신청자 유형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매출 및 상시근로자 확인이 필요한 만큼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장의 자료를 온라인 자료제출 서비스를 통해서 간편하게 제출 및 증빙을 할 수 있습니다.

증빙자료를 전송 받을 기관은 “중기부 중기현황시스템”이며 신청 후 중소기업여부 판단이 완료가 된다면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누리집에서 발급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신청서 작성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온라인 자료제출 서비스를 통해서 매출, 상시근로자 사항 증빙
중기부 중기현황시스템 통해 중소기업여부 판단 확인 후 발급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통해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

 

발급 시  중기부 중기현황시스템 통해 중소기업여부 판단 확인 후 발급이 가능한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마무리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을 하였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는 소상공인 지원사업냉난방기교체전기료 지원착한 임대인세액공제 등 정부 지원 사업에 지원하는 데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해당 서류 발급 받으시는데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