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관리 교체 비용 아끼는 꿀팁

 이번 포스팅은 타이어 관리 교체 비용 아끼는 꿀팁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의 경우에는 평소에는 못 느끼지만 자동차의 다리 역할을 하며 서로 균형을 잘 이뤄야만 자동차의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타이어를 교체하려고 하면 4개 모두 다 교체할 때 100만원 가까이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비용을 타이어를 앞 뒤 바퀴를 교체해줌으로써 절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교체-비용-절약-꿀팁-썸네일
타이어-교체-비용-절약-꿀팁-썸네일

 

타이어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이유

 

: 먼저 타이어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이유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잠깐 설명드린 대로 타이어의 공기압부터 시작해서 타이어 상태가 같아야지만 자동차 주행 능력을 가장 좋은 컨디션으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는 많이 사용하면 할 수도록 마모가 이뤄지는데 이런 마모도 운전자의 운전 습관이나 차체 무게 등 여러 요인으로 상이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타이어 마모가 심하거나 타이어 마모 정도가 서로 상이한 상태에서 운전을 할 경우에는 핸들 떨림, 차량이 좌우로 흔들리는 피쉬테일 현상 등으로 인해 운전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타이어의 일부가 다른 쪽보다 심하게 마모되는 현상인데 이런 편마모 현상으로 인해 차량의 제동력 뿐만 아니라 운전 능력도 떨어지게 되므로 타이어 교체 주기가 짧아지는 결과를 제공하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운전 습관과 차량 구동방식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되는데 타이어 마모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을 해야지만 타이어를 제대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것을 관리하지 않으면 타이어 교체 주기가 짧아집니다. 이로 인해 타이어 교체 비용으로 많은 돈을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 관리 교체 비용 아끼는 꿀팁

 

: 타이어 관리 교체 비용 아끼는 꿀팁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마모 정도를 조금이나마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정속 운전, 급속하게 제동 하는 습관 개선, 타이어 위치 교체 등이 있다고 합니다.

 

 

– 타이어 마모 정도 관리하는 꿀팁

  • 정속 운전
  • 급속하게 제동하는 습관 개선
  • 타이어 위치 교체

위에서 설명 드린 사항 중에 타이어 위치 교체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동차 타이어는 구동 방식에 따라 타이어 마모 정도가 상이하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즉 구동 방식에 따라 특정 타이어가 마모가 더 많이 일어나고 이런 마모가 발생하는 부분까지 감안해서 단순히 타이어 위치를 교체를 해줌으로써 타이어 교체 비용을 절약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이어 교체를 해줄 때도 구동방식에 따라 교체 위치도 다르게 적용을 해줘야 합니다.

타이어 교체나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나 10,000km 마다 주로 가는 차량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타이어 마모 정도를 문의하셔서 필요하면 타이어 위치를 교체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타이어 위치 교체 방법

 

: 다음은 타이어 위치 교체 방법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위치 교체는 구동 방식에 따라 다르게 적용을 하시면 되는데 자동차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후륜구동, 사륜구동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전륜 구동일 경우에는 앞바퀴를 이용하여 구동하는 방식이므로 앞바퀴를 그대로 뒷바퀴 위치로 이동을 시켜주고 기존에 뒷바퀴용으로 사용하는 타이어는 좌우 교체를 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후륜 구동의 경우에는 전륜 구동과 반대로 뒷바퀴를 이용하여 구동하는 방식이므로 뒷바퀴는 그대로 앞바퀴로 위치를 이동시켜주고 기존에 앞바퀴용으로 사용하는 타이어는 좌우 교체를 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륜 구동의 경우에는 모든 타이어를 다 돌려서 주행하는 구동방식이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X 자로 앞바퀴와 뒷바퀴의 타이어를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타이어 관리 교체 비용 아끼는 꿀팁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이런 타이어 위치 교체를 통해서 타이어 교체 주기를 조금이나마 줄여 줄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관리 비용을 조금이나마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글은 개인적으로 분석한 내용이니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