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 해결 방법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면서 받게되는 오류 중에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 해결 방법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오류는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대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

 

크롤링-오류
크롤링-오류

 

: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서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오류는 구글 애드센스 로봇이 해당 페이지의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수집하지 못해서 생기는 오류라고 합니다.

 즉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위반이 아니고 현재 구글애드센스 로봇이 애드센스 광고가 달리는 사이트에서 정책 위반을 하는지 않하는지에 대해서 검토를 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인 데이터가 접수되지 않아 해당 페이지에 대한 검토 완료가 지연이 된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만약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하신 경우에는 보통 구글애드센스 계정을 만든 구글 이메일로 정책 위반 보고서라는 이름으로 메일이 접수가 됩니다.

 이럴 경우에만 조치를 취해야 하며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이라는 오류의 경우에는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오” 라고 명시되는 만큼 추가 조치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에 대한 사항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하시면 사용자가 알 수 있게 공지사항 비슷하게 상위에 경고문이 뜨는데 해당 위치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일때 체크하시면 됩니다.

 체크하는 방법은 해당 문구 오른쪽에 보면 “작업” 이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어떤 사이트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생겼는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애드센스 상단에 크롤러 오류가 발생한 게시글이 어떤 것인지 URL주소도 다 같이 나와 있기 때문에 처리하시기 편하실 겁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방법

 

: 물론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이라는 사항에 대해서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되지만 계속적으로 공지사항에 뜨고 광고 수요 제한이라는 사항이 있어서 신경이 쓰이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단 크롤러 문제가 있는 사이트를 다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10개 미만으로 검토가 되고 남아 있기 때문에 1시간정도만 투자하시면 해결 하실 수 있을 거라고 판단합니다.

물론 제가 설명드리는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될 수 도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해당 사이트에 오류가 되는 항목이 없는지 링크가 깨진게 없는지를 확인하고 해당 사항을 수정 및 삭제를 해줍니다. 그리고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 검사를 모든 사이트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약 1주에서 2주정도 시간이 지나면 페이지 문제 항목에서 위에서 설명 드린 방법으로 조치했던 게시글에 대해서는 삭제가 된 상태로 처리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 해결 방법 대해서 공유 드렸습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면서 받게 되는 오류 중에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에 대해서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