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실기 공부법

이번 포스팅은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실기 공부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취업 경쟁률이 높아짐으로써 자격증 하나라도 더 따려고 하는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경쟁력 있는 자격증 중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실기 공부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컴퓨터활용능력1급
컴퓨터활용능력1급-출처-canva

 

 :  먼저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자격증이 그렇지만 제일 높은 등급의 시험이 그 아래 등급과 비교해서 난이도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전기기사의 경우에는 전기기사와 전기산업기사 사이의 난이도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제일 높은 등급의 자격을 보실 때에는 여러가지로 대비를 많이 하시고 시험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과목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는 필기와 실기로 나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는 총 세과목으로 컴퓨터일반, 스프레드시트, 엑세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에서는 컴퓨터일반은 컴퓨터 역사부터 시작해서 전반적인 컴퓨터 지식을 묻는 과목이고 스프레드시트는 단순히 엑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엑세스의 경우에는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것인데 해당 시험에서는 회원관리나 물품관리 같은 표를 작성하는 표를 만드는 툴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실기는 여기서 컴퓨터일반이 빠진 스프레드시트와 엑세스에 대해서 컴퓨터를 활용해서 보는 시험입니다.

–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과목

  • 컴퓨터일반
  • 스프레드시트
  • 엑세스

–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과목

  • 스프레드시트
  • 엑세스

 

 

–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시간

 다음으로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시간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시험시간은 60분입니다. 총 3과목을 보는데 60분이기 때문에 시간 배분을 잘 하셔야 합니다.

 필기 문제를 다 푸시고 저장을 하시고 난뒤는 바로 퇴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시험은 90분입니다.

실기의 경우에는 총 2과목을 수행하게 됩니다.

 실제적으로 문제를 푸는 것 보다는 해당 조건에 맞춰서 표나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배분이 된 것입니다.

 

–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합격기준

 이어서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합격기준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의 시험합격기준은 컴퓨터일반,스프레드시트,엑세스 이 3과목의 점수가 평균 60점을 넘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 과목당 최소 점수가 40점이상이여야 한다고 합니다. 소위 말하는 과락의 기준은 40점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는 컴퓨터 마우스 로 체크하는 CBT 방식으로 보게 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의 합격기준은 스프레드세트 엑세스 두과목이 전부 70점을 넘어야 한다고 합니다. 필기에 비해 다소 높은 커트라인이 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실기의 시험방식은 시험지를 나눠주고 문제에 따라 컴퓨터로 작성해 저장하고 나오시는 방식이기 때문에 해당 시험지에 나와 있는 내용을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응시료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면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의 경우에는 18200원이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응시료는 21200원입니다.

 

–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 신청방법

 신청방법으로는 인터넷에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사업평가단 들어가셔서 상시시험 접수하시면 됩니다.

물론 접속하셔서 개인정보 확인하셔야 하며, 빨리 접속하시면 가까운 시험장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에 떨어지더라도 재신청이 가능하니 컴퓨터활용능력 1급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계속적으로 도전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실기 공부법

 

: 그럼 이어서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실기 공부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1급 필기 공부기간은 넉넉하게 2~3주 잡으시면 됩니다.

 컴퓨터 지식이 충분하지 못하신 분 기준으로 2~3주이고 그 전에 엑셀이나 엑세스를 이미 사용하신 분들에게는 더 짧은 기간으로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의 공부기간은 동일하게 2~3주 잡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문제집을 사셔서 해당 예젱 맞게 연습을 하시면 되고 이전에 나온 문제에 대해서 공부를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공부법 및 꿀팁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준비하실때는 원하시는 동영상 강의를 들으시거나 서점에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 문제집을 사서 공부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전에 나온 문제를 기반으로 모의고사를 바로 풀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기사 시험의 경우에도 과년도를 중심으로 먼저 풀고 부작한 이론 지식은 같이 병행하는 걸로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실기 공부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실기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