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 5 정리

이번 포스팅은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 5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실시간으로 어떤 이슈가 올라오는지만 보고 싶은데 네이버 실검 항목은 없어져서 네이버에서는 보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말고 다른 여러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러 사이트 중에 5개의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검색어-사이트-TOP5-썸네일
실시간-검색어-사이트-TOP5-썸네일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 5

: 실시간 검색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여러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로는 구글 트렌드, 줌(ZUM),  네이트(NATE), 시그널, 한국 데이터거래소입니다.

개인적으로 분석하기에는 국내에서는 네이버나 다음을 제외하고 줌과 네이트가 영향력이 높다라고 생각합니다.

– 실시간 검색어 제공 사이트 TOP 5

  • 구글 트레드
  • 줌(ZUM)
  • 네이트(NATE)
  • 시그널
  • 키자드

구글 트렌드

 

구글트렌드
구글트렌드

 

: 전 세계적으로 가능 트래픽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검색 사이트는 바로 구글입니다.

과거에는 네이버가 구글보다는 국내에서 점유율이 큰 폭으로 높았지만 해당 폭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트랜스 항목을 잘 이용하시면 키워드부터 현재 흐름을 조금이나마 파악하기 쉬우실 겁니다.

 

 

 구글 트렌드는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구글 트레드” 키워드로 검색을 하시면 접속할 수 있는 링크 검색이 되실 겁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참조하시라고 접속 링크 아래와 같이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트렌드 페이지 바로 가기 << 

줌(ZUM)

 

줌-실시간-검색어
줌-실시간-검색어

 

: 다음으로 소개해 줄 실시간 검색어 메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줌(ZUM) 입니다.

국내에서는 다음과 네이버에 비하면 점유율이 1% 정도밖에 안되지만 나름 큰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한 실시간 검색어 메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줌” 이나 “ZUM”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접속 링크가 검색이 되실 거고 해당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참조하시라고 접속 링크 아래와 같이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줌(ZUM)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접속을 하시면 오른쪽 창에 이슈검색어와 인기 종목 항목이 보이 시계 될 겁니다. 해당 항목을 통해서 실시간 검색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NATE)

 

네이트-실시간-검색어
네이트-실시간-검색어

 

 

 네이트는 다음 포털에서 운영하고 다른 검색 포털 사이트입니다. 네이트 판으로 유명하지만 뉴스, 스포츠 그리고 연예 등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차에서 “네이트” 를 검색을 하시면 접속 링크가 검색이 되실 건데, 참조하시라고 아래 네이트 접속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트 바로 가기 <<

 접속을 하시면 오른쪽 창에 비즈니스 사항에 대한 실시간 검색어 창이 보이실 거고, 중간 부분에 보시면 “실시간 이슈 키워드” 사항이 보이실 겁니다.

 

 

시그널

 

시그널-실시간-검색어
시그널-실시간-검색어

 

 검색 포털이 아닌 실시간 검색어를 제공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가 바로 시그널 사이트입니다.

시그널에서 제공하는 실검은 현재 네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이 되는데 이 부분은 내부 코드를 보지 않아서 확실히는 말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총 10개의 검색어가 나오며 사회, 뉴스, 연예 등 종합적으로 실시간으로 검색되는 항목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그널 사이트는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차에서 “시그널” 를 검색을 하시면 접속 링크가 검색이 되실 건데, 참조하시라고 아래 시그널 접속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그널 사이튼 바로가기 <<

키자드

키자드-실시간-검색어
키자드-실시간-검색어

 

: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사이트는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하는 키자드 사이트입니다. 키자드 사이트는 백링크 등록 뿐만 아니라 키워드 분석기뿐만 아니라 실시간 검색어 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링크 작업하실 때 키워드나 검색어 찾으실 때 한 번 활용을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키자드 사이트는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차에서 “키자드” 를 검색을 하시면 접속 링크가 검색이 되실 건데, 참조하시라고 아래 키자드 접속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TOP 5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요즘 트렌드를 읽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이니 참조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