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사용 방법

 이번 포스팅은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사용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를 이용하면 유튜브에서 재생한 영상을 다른 앱을 실행하더라도 계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목적으로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데스크탑-모드-썸네일
모바일-데스크탑-모드-썸네일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사용 방법

 

: 그럼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사용 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드리는 사항은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사용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아이폰 사파리(Safari)를 이용한 방법, 구글 크롬 어플을 통한 방법  이 있습니다.

 

– 아이폰 사파리(Safari)를 이용한 방법

: 모든 스마트폰에는 어플을 특별히 사용하지 않아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어플이 있는데 아이폰에는 그게 바로 사파리(Safari) 입니다. Safari에서는 직접적으로 URL을 입력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일단 접속하고자 하는 URL을 주소창 입력을 하시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고 주소창 왼쪽 아이콘을 선택을 하시면 하부 메뉴가 보일 겁니다.

 해당 메뉴 중에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을 선택을 하시면 데스크탑 모드로 변환이 됩니다. 만약 다시 모바일 버전으로 돌아가려면  “모바일 웹 사이트 요청” 메뉴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데스크탑-모드
데스크탑-모드

 

 

 

 

– 구글 크롬 어플을 통한 방법

:  일단 구글 크롬 어플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이기에 앱스토어에서 “크롬”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검색이 되시고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되시면 구글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통해서 이용을 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바로 하단 3개점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메뉴 중에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를 선택하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다시 모바일 버전으로 돌아가려면 하단 3개점 아이콘 항목을 클릭하셔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크롬-데스크탑-모드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활용 방법

 

: 다음은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활용 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잠깐 설명드렸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유튜브 백그라운 재생입니다.

 PC에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다른 창을 통해서 웹서핑을 하거나 해당 컴퓨터에서 다른 작업을 위해 해당 유튜브 페이지를 비활성화하더라도 영상이 계속적으로 재상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유튜브 앱을 활성화시키지 않으면 바로 영상 재생이 멈추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해당 창을 활성화하지 않더라도 재생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웹페이지에서는 데스크탑 모드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이 있는데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변환하여 사용하면 해당 작업을 모바일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활용 방법

  • 유튜브 백그라운 재생
  • 데스크탑 모드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작업 수행 가능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사용 방법 대해서 정리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를 이용해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과 같은 사항을 활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개인적으로 검토한 내용을 기반으로 일반인이 작성한 글이니,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