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즐겨찾기 추가 수정 삭제 방법 (맥북 사파리 이용)

이번 포스팅은 맥북 즐겨찾기 추가 수정 삭제 방법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사파리를 이용하시다 보면 자주 접속하시는 사이트를 즐겨찾기 추가에 등록하시기도 하고 기존에 등록한 웹사이트를 삭제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니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맥북-즐겨찾기-썸네일
맥북-즐겨찾기-썸네일

 

 

맥북 즐겨찾기 추가 삭제

 

: 맥북 즐겨찾기 추가 삭제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을 이용하시다가 보면 원하시는 사이트를 따로 검색하지 않고 바로 접속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맥북 즐겨찾기 추가 삭제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맥북 즐겨찾기 추가

: 그럼 본격적으로 맥북 즐겨찾기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각 단계별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맥북 즐겨찾기 추가를 하려면 즐겨찾기에 등록한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등록을 하고 싶다고 가정을 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단계 – 원하시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으면 왼쪽 상단에 보면 아이폰에서 링크를 공유할 때 사용하는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해주시면 읽기 목록에 추가, 책갈피 추가, 이 페이지를 이메일로 보내기, 메시지 AirDrip 등 여러 가지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항목 중에 “책갈피 추가” 항목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클릭을 해주시면 즐겨찾기 등록하는 이름과 해당 URL 입력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맥북-즐겨찾기-추가
맥북-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등록
즐겨찾기-등록

 

 저장을 하시고 맥북 하단에 “사이드바 보기”를 클릭을 하면 좌측에 즐겨찾기 항목들이 보이실 것이고 최근에 등록한 즐겨찾기 항목이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등록-확인
즐겨찾기-등록-확인

 

 

2) 맥북 즐겨찾기 삭제

: 맥북 즐겨찾기 삭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서 즐겨찾기 추가한 항목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x”가 표시가 되는데 해당 “x”를 클릭을 하시면 바로 삭제가 됩니다.

맥북 즐겨찾기 수정 방법 (추가와 삭제를 동시에 구현)

 

추가적으로 위에서 설명 드린 항목 말고 맥북 즐겨찾기 추가 삭제 수정 동시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메뉴를 통해서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맥북의 편리성을 다시 한번 경험하는 항목이었습니다.

메뉴 경로로 말씀 드리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파리를 열고 화면 맨 위의 메뉴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 경로 : [보기] – [즐겨찾기 막대 보기] 

 

 해당 경로로 들어가면 검색 주소창을 입력하는 항목 아래에 즐겨찾기 막대가 보입니다.

맥북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즐겨찾기 항목을 포함해서 기존에 즐겨찾기로 등록한 웹사이트들이 다 보이실 겁니다.

 만약에 맥북을 구매하시고 처음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만 보이실 겁니다.

해당 항목에서 주소창에 원하시는 사이트를 입력하고 해당 항목을 드래그 앤 드롭을 아래 막대로 해주시면 즐겨찾기로 추가가 됩니다.

 반대로 기존에 막대 안에 있는 즐겨찾기 등록되어 있는 항목을 막대 밖으로 드래그 앤 드롭을 해주시면 삭제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대 메뉴에 있는 기존에 등록해 있는 즐겨찾기 항목을 조금 길게 클릭을 하면 이름이 변경을 할 수 있으며 해당 항목을 바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메뉴에서 현재 즐겨찾기 항목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경로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 경로 : [메뉴] – [책갈피] – [즐겨찾기 보기] or [즐겨찾기에서 자주 방문한 웹 사이트 보기]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맥북 즐겨찾기 추가 수정 삭제 방법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은 맥북 사파리 이용할 때 구현 가능한 사항인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맥북 사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