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안경 착용 시 김서림 방지법

이번 포스팅은 마스크 안경 착용 시 김서림 방지법 팁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마스크에는 코 고정심이 있습니다. 해당 코 고정심을 이용해서 입김과 안경의 접촉을 차단하면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안경-착용시-김서림-방지법-썸네일
마스크-안경-착용시-김서림-방지법-썸네일

 

마스크 안경 착용 시 김서림 원인

 

마스크-쓴-여자
마스크-쓴-여자

 

: 마스크 안경 착용 시 김서림 원인은 온도차로 인해서 발생하는 결로 현상이라고 합니다.

자취를 하신 분들은 자주 경험하시겠지만 겨울철 되면 창문에 습기가 차서 해당 습기로 인해 창문 벽지 근처가 곰팡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런 현상도 결로 현상의 한 가지라고 합니다.

안경의 경우에는 추운 날씨나 더운 날씨에 외부의 온도와 직접적으로 부딪히는 물체이기 때문에 입에서 나오는 숨과 온도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결론 현상으로 인해 안경에 김이 서린다고 합니다.

 

 

안경 김서림 습기 방지법

 

비누
비누

 

: 이런 결로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안경 김서림 습기 방지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코로나 이전에도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여름철이나 겨울철에 안경을 착용하신 분들은 카페나 사무실과 같은 실내에 들어갈 때 김이 거리는 현상을 자주 경험하셨을 겁니다.

 이런 습기 현상을 가장 확실히 예방하는 방법은 안경 김서림 방지제를 구매해서 안경에 뿌려주시는 것입니다.

물론 안경이 눈에 제일 가까운 물체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안경 전문점이나 약국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안경 김서림 방지제 효과 지속 시간은 약 4시간이라고 하니 이 부분은 참조하셔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다이소에서도 팔고 온라인에서 구매도 가능하니”안경 김서림 방지제” 키워드로 검색하셔서 구매를 하셔도 되니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판단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안경 김서림 방지제를 구매하는 게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비누와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김서림 현상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비누와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김서림 방지하는 방법

  1. 비누와 중성세제를 물에 풀어서 섞어 준다
  2. 비누와 중성세제가 풀린 물에 안경을 넣고 문질러 준다
  3. 이후 깨끗한 물로 안경을 세척한 후 가능한 대로 최대한 렌즈를 문지르지 않고 물기를 말린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마스크 윗부분에 코 고정심이 있는데 이 부분을 이용해서 숨이 통과하는 통로를 최대한 막아주시면 김서림 현상을 어느 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경 코 받침 부분이 마스크 위쪽에 오도록 마스크 윗부분이 거의 눈 밑까지 오게 착용을 하면 위에서 마스크를 고정해주기 때문에 김서림이 덜한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 마스크 안경 착용 시 김서림 방지법

  • 안경 김서림 방지제를 구매해서 안경에 뿌려주시는 것
  • 비누와 중성세제 사용하여 김서림 방지하기
  • 마스크 윗부분에 코 고정심을 이용하여 숨과 안경이 만나는 통로를 최대한 막기
  • 안경 코 받침 부분이 마스크 위쪽에 오도록 마스크 윗부분이 거의 눈 밑까지 오게 착용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마스크 안경 착용 시 김서림 방지법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더운 날씨와 추운 날씨에 안경 쓰시면서 김서림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글은 개인적으로 분석한 내용이니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