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효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마그네슘 효능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이 필요한 필수 영양소 중에 하나로써 칼슘 양을 조절하는데 도와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
마그네슘-출처-canva

 

: 마그네슘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해당 글은 일반인이 작성한 글로써, 오류가 있을 수도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전문적인 의학 관련 내용은 의료 쪽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그네슘은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마그네슘은 우리 몸이 필요한 필수 영양소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칼슘 양을 조절하는데 도와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은 흥분된 감정을 가라앉히고 근육 수축, 이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대사에 보조인자로 관여한다고 하며, 세포 내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소위 마그네슘을 근육이완제, 천연 진정제라고 부를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부분을 많이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슘과 관련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세포 내 칼슘 양이 많아지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압이 승하게 되는데 마그네슘은 칼슘이 세포 내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효능

 

: 그럼 위에서 설명드린 마그네슘의 대표적인 효능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혈당 안정, 골다공증 예방, 편두통 완화와 월경 전 증후군 완화 등이 있다고 합니다.

1) 마그네슘 효능 – 혈당 안정 및 당뇨에 도움

: 마그네슘 효능으로 혈당 안정을 통해서 당뇨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당뇨가 없으신 분들은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배경으로는 마그네슘은 포도당 조절과 인슐린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당뇨병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을 악화시키게 되어 당뇨병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뇨병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마그네슘 섭취 관리에 대해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2) 마그네슘 효능 – 골밀도 증가 및 골다공증 예방

: 다음 설명드릴 마그네슘 효능으로는 골강도 및 골밀도 증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배경으로는 마그네슘이 칼슘과 비타민D의 수치를 조절해서 뼈에 직접적인, 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뼈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마그네슘 효능 – 편두통 완화와 월경 전 증후군 완화

: 다음으로 설명 드릴 마그네슘 효능은 편두통 완화와 월경 전 증후군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배경으로는 두통이 발생하는 원인 중 하나는 마그네슘 결핍으로 신경전달 물질에 영향을 미쳐 혈관 수축을 제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편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은 신경계, 혈액 등 마그네슘 수치가 현저히 낮을 때 발생할 수 있을 정도로 마그네슘과 깊은 관계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을 비타민B 6과 함께 섭취하면 월경전 증후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5는 주목받고 있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입니다.

 비타민B5는 두뇌건강, 에너지 대사 활성화, 헤모글로빈 합성, 세포막 성분 합성, 유전자 발현 등 인체 기능에 긍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월경전 증후군 증상이 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마그네슘 효능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마그네슘에 대해서 알아가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