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펙타 유산균 효능 부작용

 이번 포스팅은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 부작용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리스펙타 유산균은 유산균 중 질 내에 정착해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

 

리스펙타-유산균
리스펙타-유산균-출처-네이버검색

 

 

: 그럼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 부작용 중에 먼저 리스펙타 유산균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스펙타 유산균을 설명을 하려면 질염이라는 내용부터 설명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질염은 예상치 못하게 걸릴 수 있는 질병으로 질의 염증 상태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즉 여성 질내 청결 관리 유무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질병입니다.

질염은 감염에 의한 질염과 위축성 질염 등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감염에 의한 질염은 칸디다 질염,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그중  칸디다 질염은 여성의 75%가 경험하고 약 5~10%는 반복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균성 질염은 질을 산성으로 유지하는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이 사라지고,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질염은 여러 원인으로 감염됩니다. 질염은 종류에 따라 상이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 드릴 리스펙타 유산균이 이런 여성 질염을 개선에 영향을 줍니다. 즉 리스펙타 유산균이 질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질염을 개선해주는 리스펙타 유산균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이 질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려면 질 내에 정착할 수 있는 유산균 섭취가 중요합니다.

 유산균 중 질 내에 정착해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이 리스펙타 유산균입니다.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기관을 통과한 후 질 내부에 정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리스펙타 유산균은 식약처에서 질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질 건강 유산균입니다.

유럽 여성분들은 과거부터 리스펙타 유산균을 섭취하여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여성의 질 내에는 여섯 종류의 균이 균형을 이루며 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미생물의 90~95% 이상 해당하는 균이 유익균 락토바실러스균입니다.

락토바실러스 균 중 질 내 정착하여 증식이 가능하며, 락토페린 성분으로 구성된 것이 리스펙타 유산균입니다.

 이 리스펙타 유산균 균주 중에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세 가지가 있는데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GLA-14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와 락토페린이 있습니다. 균주에 따라질 속에서 수행하는 역할과 특성이 다르다고 합니다.

 

 1) 리스펙타 유산균 균주 –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GLA-14

: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GLA-14는 질 속에서 젖산을 분비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질 내 환경을 산성으로 바꿔줌으로써 정상적인 산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2) 리스펙타 유산균 균주 –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

 :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은 질 표면에 붙어있다가 유해균 침입 시 질 내벽을 보호합니다. 또한,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3) 리스펙타 유산균 균주 – 락토페린

 : 리스펙타의 또 다른 핵심성분인 락토페린이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세포 증식과 뼈 건강을 촉진합니다.

 

 

또한, 항바이러스와 항균성을 유지해줍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락토페린은 질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면역 물질 중 하나입니다.

 이 세 가지 성분이 균형 있게 역할을 수행하면 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 필러스 GLA-14만 섭취했을 때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LA-14+HN001을 함께 섭취했을 때는 질 내부 변화가 상이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 둘을 함께 섭취했을 때 장내 유익균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락토페린을 추가 섭취하면 증가폭이 더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락토페린이 질 내 유산균의 부착력을 극대화합니다.

이로 인해 유산균 사멸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 40명에게 리스펙타 유산균을 섭취시켰더니 대조군에 비해질 내 유익균이 3배 이상 증가한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리스펙타 유산균 섭취 군이 질 분비물이 75% 감소하고, 참가자의 80%가 질 가려움증이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리스펙타 유산균 부작용

 

: 이어서 리스펙타 유산균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리스펙타 유산균은 여성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지만 리스펙타 유산균 부작용에 대해서 인지하시고 섭취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리스펙타 유산균 부작용으로는 리스펙타 유산균 섭취 후 체질에 따라서 가스가 차거나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 섭취를 하지 마시고, 1일 권장 섭취량에 맞게 올바른 섭취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 수유부의 경우에는 섭취 전에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사람마다 각자의 체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많은 사람들 중에 특이 제칠을 가지고 계시거나 우유, 유제품에 대한 알레르기 증상을 보이는 분들도 있을 거라고 판단이 됩니다.

 이런 분들은 꼭 리스펙타 유산균 섭취하시기 전에 전문의 상담을 통해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스펙타 유산균 섭취 시 알아야 할 사항

 

: 이어서 리스펙타 유산균 섭취하시는데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스펙타 유산균 고르는 법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건강기능 제품으로 리스펙타 유산균를 쉽게 접하실 수 있을 거라고 판단 됩니다.

하지만 리스펙타 유산균 관련 건강 기능 제품 구매를 하실 때 꼭 주원료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구매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리스펙타 유산균은 국내 식약청에서 인정받은 질 유산균의 일종으로 여러 가지 시험을 통해 질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질염 재발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유산균이지만 제품에 따라 다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리스펙타 유산균 구매 시 질 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같은 문구 삽입과 기능성 인증을 받은 리스펙타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리스펙타 유산균 구매를 하실 때 락토페린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는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락토페린은 초유 유래 성분으로써 살균력이 우수하고, 세균성 질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박테리아는 번식을 하려면 철분이 필요한데 락토페린은 철분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병원균이 철분을 공급받는 것을 방해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세균성 질염은 락토페린이 함유된 제품 섭취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초유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유산균 생존과 증식에 도움을 줍니다.

살균 능력이 뛰어나 감염으로 발생하는 세균성 질염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화학 부형제 제품이 첨가되었는지에 대해서 확인하셔야 하며 보 장균수에 대해서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화학 부형제는 제품 생산성 향상을 위해 첨가되는 화학 성분 원료입니다.

화학 부형제는 원료 분말이 장비에 달라붙어 굳는 것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사람이 장기간 복용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리스펙타 유산균 제품 구매 시 화학 성분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캡슐 표면 코팅하기 위해 사용하며, 맛과 향을 좋게 하기 위해 합성 첨가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타 첨가물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유산균의 보장 균 수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장 균은 섭취 후 유산균이 살아서 질까지 도달할 수 있는 균의 수를 말합니다.

보장균 수가 많을수록 질 내에 많은 유익균을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 장균수와 투입균수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투입균수는 섭취 후 질까지 얼마나 도달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으며, 효과를 가늠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 이 부분 잘 인지하시고 건강기능 제품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 부작용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으로 인해 리스펙타 유산균에 대해서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