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쇼 백신 예약 방법 및 조회 방법 – 카카오톡, 네이버

이번 포스팅은 노쇼 백신 예약 방법 및 조회 방법 대해서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노쇼 백신 예약 방법 중에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접종 예약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 메뉴에서 “잔여 백신” 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nbsp

노쇼 백신

 

: 노쇼 (No Show) 라고 예약을 했는데 나타나지 않은 상태를 애기하는 단어입니다.

노쇼 백신의 경우에는 코로나19 백신을 예약을 하고 개인 사정이나 몸 상태가 좋지 않아 백신을 맞지 못하게 될 경우에 미리 병원에 통보를 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그 기회를 전달하여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여분 백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백신의 수급량이 부족한 상태라서 한 병을 개봉을 하게 되면 그 해당하는 용량을 다 사용해서 백신을 하는 게 가장 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백신의 병을 개봉하고 낭비하는 백신이 없도록 질병 관리청 주체로 노쇼 백신 당일 예방 접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당 사항은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통해서 예약을 걸어 둘 수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예약 할 수 있으며 5월 27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할 계획이며 현재 활발히 사용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서 아셔야 하는 게 노쇼 백신 조회 예약 등은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과 얀센 백신만 해당된다고 합니다.

 

 얀센의 경우에는 미국에서 얀센 코로나 백신이 도착하였고 이로 인해 지금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예비군임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에 대해서 인지를 하지 못하고 예약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예약을 통해서 얀센 백신을 접종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쇼 백신의 경우에는 나이가 30세 이상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화이자 백신은 노년층에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70세 미만 모든 사람들에게 예방접종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니 이 점 참고 해서 예약 및 백신을 맞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위에서 설명 드린 백신 1병당 모두 맞게 하는 취지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설명 드리면 아스트라제네카는 1병단 10명분의 접종량이 포장되어있는데 개봉 후 6시간 이내에 백신을 소진하지 못하면 폐기처리됩니다.

 

&nbsp

노쇼 백신 조회 및 예약 방법 – 카카오톡

 

: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노쇼 백신을 조회하는 방법으로는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통해서 노쇼 백신을 조회 및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첫째로 카카오톡을 통해서 조회와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월 27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이니 이 이후에는 이 시스템이 어떻게 변경될지는 그때 확인하셔야 합니다.

 

잔여백신-카카오톡-메뉴
잔여백신-카카오톡-메뉴

 

 일단 카카오톡 앱을 열면  아래 메뉴에 “# 메뉴”를 눌러 잔여백신 메뉴가 있는 창으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잔여백신” 이라는 메뉴 탭이 상위에 보이게 되는데 이 항목에서 현재 시점에 잔여백신 조회 및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노쇼 백신 조회의 경우에는 지도상에 현재 접종이 이뤄지고 있는 병원이 보이게 되는데 이 병원 중에 원하는 병원을 클릭하거나 지도상에서 현재 노쇼 백신 항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해당 병원을 선택을 하면 접종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노쇼 백신 예약 및 신청 시 주의해야 할 게 있는데, 노쇼 백신 신청 시 정확한 본인 확인과 예약을 위해 카카오 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잔여 백신 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만 적용이 됩니다. 30세 이상 (1992.1.1 이전 출생자)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잔여백신-카카오톡-조회
잔여백신-카카오톡-조회

 

 노쇼 백신 예약 후 취소를 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접종기관으로 전화하셔서 취소하셔야 합니다.

만약 노쇼백신 예약 후 아무런 통보를 하지 않고 백신을 맞지 않으면 다시는 노쇼백신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다고 하니 이 점 주의 하셔야 합니다.

 

 

&nbsp

 만약 알람을 받거나 지도상에 노쇼 백신을 확인을 하였다면 당일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당일 예약 버튼을 누르고 본인 확인을 위해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카카오 인증서가 없을 경우 발급 절차가 진행이 되니 이 점은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잔여백신-카카오톡-조회
잔여백신-카카오톡-조회

 

 

잔여백신-카카오톡-예약
잔여백신-카카오톡-예약

 

 카카오인증서 발급 및 예약이 성공적을 되면 신청 및 접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개인적인 사정으로 예약을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꼭 병원에 전화를 하셔셔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당일에 접종기관을 방문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노쇼 백신 조회 및 예약 방법 – 네이버

: 위에서 노쇼 백신 조회 및 예약에 대해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 설명을 드렸으니까 네이버로 어떻게 신청을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검색 창에서 “네이버 노쇼 백신 예약”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면 해당 사이트를 들어 가시면 됩니다.

 물론 메뉴 중에 “잔여백신 예약 신청” 을 누르셔야 합니다. 알림 신청의 경우는 몇 개의 병원에 잔여 백신이 들어왔을 때 알려주는 알람 신청입니다.

 

네이버-노쇼-백신-예약
네이버-노쇼-백신-예약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지도상에서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 병원들이 보이게 될 겁니다.

“대기중” or “마감” 이라는 글자로 표기가 될 것이고 “대기중” 이라고 해당하는 곳이 아직도 코로나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해당 지도에서 노쇼 백신에 대해서 조회가 가능하며 노쇼 백신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병원을 누르게 되면 뜨는 메뉴인 “접종 예약 신청” 을 누르시면 접종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nbsp

네이버-노쇼-백신-지도
네이버-노쇼-백신-지도

 

 해당 메뉴에 들어가면 기재된 설명에 따라 신청을 하시면 바로 접종 예약이 되며 접종 예약이 된 시간과 장소가 자신의 핸드폰으로 문자로 대부분 가능 걸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꼭 접종 예약한 병원에 전화해서 확인을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여기까지 노쇼 백신 예약 방법 및 조회 방법 그리고 카카오톡 이용 방법, 네이버 이용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코로나19 백신 예약을 하지 못하였거나 접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이용을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에 대해서 혹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가 있다면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