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해결 방법

이번 포스팅은 본인의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고자 하신다면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or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실 겁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이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에서 나오는 오류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해결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네이버-웹마스터-도구-출처-네이버-웹마스터-도구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링크만 나오지 해당 내용에 대해서 설명이 나오지 않습니다.

 즉 해당 설명은 제 개인적으로 분석하고 사용한 경험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는 것이니 오류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을 위해서 꼭 사용을 해야 하는 툴 중에 하나입니다.

 즉 네이버에 “내 사이트 노출 좀 시켜주세요” 라고 부탁을 하는 도구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네이버 웹마스터에 접속을 하시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내용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바로 가기 <<

 간단하게 정리해서 설명 드리면 아래 Step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1번의 순서만 등록을 하시면 2번이나 3번의 순서는 편하신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사이트 등록 및 메타 태크 입력
  • Sitemap 등록
  • RSS 등록

 자세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용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어서 오늘 메인 주제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해결 방법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을 해두시면, 사이트 최적화라는 메뉴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 되기 위해서 얼마나 최적화가 되어 있는지를 보여주는 수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체크 사항도 도빌 수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항목입니다.

 물론 네이버 검색 노출 수가 위 사항  때문인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네이버에 노출 되고 싶으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최대한 최소한의 충족 상태는 만족을 해야 여러 블로그 사이에서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겁니다.

 

그럼 그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하나의 준비 작업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수집 현황을 보시면 “X” 로 표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동시에 사이트 활성화도 비정상적으로 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을 하면 일단 몇일 기다려 보시고 아래 방법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그냥 나눠도 자연스럽게 시간이 해결해주는 사항도 있기 때문입니다.

 1) 자신의 티스토리 스킨 편집 메뉴에 접속해서 HTML 편집 창 활성화

 2)HTML <head>와 </head> 사이에 메타태그를 적용하시면 되는데, 해당 메타태그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의 수집 현황을 점검해 주세요” 해결 메타 태그 접속 링크 <<

제 기준에서는 위 방법을 통해서 해결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해결하신 방법이 있다고는 들었는데 제가 경험하지 않는 사항이라 따로 기재는 하지 않았습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오류 메세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블로그 운영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