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비 지원금 2탄 신청대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경기도 소비 지원금 2탄 신청대상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2차 소비 지원금은 경기지역화폐 생애최초 20만 원 이상 충전자 또는 기존 사용자 가운데 20만 원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원되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게습니다.

 

 

경기도 소비지원금 2탄 신청 대상

 

경기도-소비지원금-2탄
경기도-소비지원금-2탄-출처-canva

 

 

: 경기도 소비지원금 2탄 신청 대상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경기도 소비지원금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소비지원금이라는 것은 지역화폐를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이번에 시행하는 것은 경기도 소비지원금 2탄입니다. 이미 1탄은 시행 완료가 되었습니다.

 신청 대상은 생애 최초 충전자와 지역화폐 기존 사용자 이렇게 두 부류로 나뉘어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1) 생애최초 충전자

: 생애최초 충전자의 경우에는 1회에 20만 원 이상 충전시 경기도 소비 지원금 2탄을 지급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충전을 통해서 경기 소비 지원금 지원을 받으셨다면 20만원 사용 후의 지원금은 중복으로 지원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2) 지역 화폐 기존 사용자

: 지역 화폐 기존 사용자의 경우에는 충전이 아닌 20만 원 이상 소비하면 경기도 소비지원금 2탄을 받는 형태라고 합니다. 기존 사용자의 경우 2021년 6월 1일부터의 결제건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경기 소비지원금 2탄 신청기간은 2021년 6월 1일부터 시작해서 기존에 설정한 예산이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즉 먼저 지원을 해야지만 지원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경기도 소비지원금 2탄 신청방법

 

: 경기 소비지원금 2탄 신청방법에 대해서 이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방법은 경기 지역 내 카드형 사용 28개 시군은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각 시군 농협중앙회나 신협, 새마을금고 지점 등에서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만일 모바일 사용하는 성남, 시흥, 김포에서는 김포는 착한 페이, 성남 시흥은 지역상품권 chak에서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카드에 20만 원을 충전 후 사용하였을 때 자동으로 인센티브가 충전되어 들어오는 방식이니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발급받지 못하신 분들은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어플에 들어가서 카드 신청하기 메뉴에서 각 소속된 시, 군 선택하면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발급 신청 후 실물 카드가 배송된 후 앱을 통하여 등록하면 편리하게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경기도 소비 지원금을 받으신 분들은 1개월간의 유효기간이 있으며, 잔여금액은 회수 소멸되니 소멸되기 전에 꼭 사용을 다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소비 지원금 2탄 신청대상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공유 드렸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