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마당

SK IET 공모주 청약 하는 방법, 균등배분 마지막 공모주 청약

by 『★√★』 2021. 4. 29.

 SK IET 공무주 청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청약하는 SK IET는 공모주 청약 중에 균등 배분하는 마지막 공모주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업 분석 - SK IET

SKIET
SKIET

: SK IET 기업 분석을 먼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핫한 이슈인 전기자동차와 관련 있는 기업입니다. SK IET는 2019년 4월 SK이노베이션 소재사업부문이 물적 분할하여 설립된 분리막 제조 업체입니다. 전기차(EV)와 IT 배터리용 분리막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SK IET가 가지고 있는 사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SK IET는 국내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3번째로 리튬이온 전지의 핵심부품인 분리막을 독자 개발해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분리막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들어가는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 중 하나입니다.

 

▼ 이 기술은 SK이노베이션이 만드는 밧데리의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술이 첨가된 제품이라고 하니 더 관심이 가는 거 같습니다.

 

SK IET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

 

: 위에서 설명 드린 SK IET의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엄청나게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일정부터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8일 ~ 4월 29일 이렇게 2일 동안 SK IET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청약은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공동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인수단 NH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통해서 진행이 됩니다. 각 증권사에 배정된 일반 청약 모집 물량은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많고, 그다음에 한국 투자 증권입니다. 

 

 배정 및 증거금 환불 일정은 2021 년 5월 03일 (월) 이고 실제적으로 SK IET 상장 날짜는 21년 5월 11일 입니다. 

 일단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계좌를 개설을 하셔야 합니다. 주관사와 공동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은 위에서 말씀드린 청약 일정 동안에 계좌 개설하고 바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일정 전에 만들어야 한다라고 알고 계시는 분이 계신다면 바로 비대면으로라도 계좌 개설하시고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균등배분 마지막 공모주 - SK IET

 

: 위 일정대로 시행하는 SK IET의 공모주 청약이 더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중복 청약을 가능한 공모주이고 이 공모주가 마지막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중복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 여러 증권사를 통해서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복 청약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중복 청약이 안 되는 공모주의 경우에는 제일 먼저 청약한 증권사의 청약만 인정을 하게 돼는데 중복청약이 가능한 공모주일 경우에는 여러 증권사에서 공모주 신청이 가능한 공모주 청약 타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주관사에 몰리는 물량을 의식해서 공동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에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중복 청약의 효과가 제대로 날 수 있는 이유는 균등배정 방식 때문입니다. 이번에 시행하는 SK IET는 균등배정과 안분배정 둘 다 적용이 되는 공모주 청약입니다. 균등 배정 방식은 개인 매물로 나온 공모주 청약 건에 대해서는 최소 신청 수량을 신청하게 되

면 최소 1주라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받게 됩니다. 물론 공모를 한 주식 수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추첨이나 다른 기준으로 균등배정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즉 한 주도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확률은 낮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SKIET-증권사-배정수량
SKIET-증권사-배정수량

 

그리고 안분배정의 경우에는 돈을 많이 넣으면 많이 받는 배정방식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주관사에는 안분배정을 노리고 다른 증권사에는 균등배분을 노리는 방식으로 공모주 청약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모바일 OTP 발급 등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거는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에 집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두 증권사 비율이 거의 80%의 비율이기 때문입니다.

 균등배분을 노리실 분들 위해서 최소 물량인 10주를 청약한다는 전제하에 증거금으로 필요한 금액은 525,000원입니다. (100,500원 x 10의 금액에 50%)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SK IET 공무주 청약하는 방법 및 증권사별 IPO 배정 수량 그리고 균등배분과 중복 청약 등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위 사항은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자신에게 있다는 점 명심하시고 투자를 하시기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수정 or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참조 부탁드립니다.

 

 

다른 사람들도 좋아하는 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