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모바일 모드 보는 방법

 이번에는 PC에서 모바일 모드 보는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하거나 모바일 화면의 최적화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PC에서 손쉽게 모바일 모드로 전환해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모바일모드-썸네일
PC-모바일모드-썸네일

 

PC에서 모바일 모드 보는 방법

 

:  PC에서 모바일 모드 전환을 하는 대표적인 이유로는 모바일 모드가 더 익숙하신 분들이 모바일 모드에서 작업을 희망하시거나, 쇼핑몰이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모바일 모드 기준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PC에서 모바일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는 웹브라우저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크롬 브라우저를 열면 우측 상단에 세로 3개점으로 되어 있는 아이콘이 보이실 건데 해당 아이콘을 선택을 하시면 “도구 더보기”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을 하시면 하부 메뉴가 나오는데 하부 메뉴 중에 “개발자 도구” 항목을 선택하여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PC-모바일모드
PC-모바일모드

 

 

2) 개발자 도구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에 CODE 창이 뜨고, 왼쪽에는 기존에 활성화 시켜놓은 웹사이트가 보이실 겁니다.

왼쪽 개발자 도구 항목 메인 메뉴에 왼쪽에 2번째에 위치한 모바일 형태로 생긴 아이콘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PC-모드
PC-모드

 

 

 

 

모바일-모드
모바일-모드

 

 해당 아이콘을 클릭을 하게 되면 바로 모바일 모드로 변환이 되고 변환된 모바일 모드의 화면 크기도 원하시는 방향으로 수정이 가능하니 작업하시기 편하게 크기를 조정해서 맞추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모바일에서 PC 모드 보는 방법

 

: 사실 모바일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나타나는 웹사이트는 모바일 친화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즉 모바일 모드로 웹사이트가 로딩이 되고 해당 사이트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반면 모바일에서 PC 모드 사이트에 접속을 하거나 해당 PC 모드 웹사이트를 통해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등을 하기 위해서는 PC모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조정 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PC 모드를 보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모바일에서 데스크탑 모드 사용 방법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PC에서 모바일 모드 보는 방법 대해서 정리하여 설명 드렸습니다.

 PC 화면 뿐만 아니라 자신이 만든 웹사이트가 어떻게 모바일에서 보이는 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제가 설명 드린 방법으로 손쉽게 확인을 해서 더 좋은 웹사이트를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개인적으로 검토한 내용을 기반으로 일반인이 작성한 글이니,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