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가격 성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가격 성능 총정리 대한 내용입니다.

 즉 현대 자동차에서 출시할 아이오닉 5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입니다. 가격대는 약 3000만원대정도 한다고 합니다. 개별비세 혜택 및 구매보조금을 적용한 가격이라고 합니다.

 

 

 

아이오닉5
아이오닉5-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최초 E-GMP기반으로 만들어진 아이오닉 5

: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최초로 나온 차량으로써, 아이오닉 5의 공개는 2월 23일에 공개 된 상태입니다.

코로나19를 인식해서 그런지 온라인으로 공개가 되었고 아이오닉 5 개발 참여자들이 모두 나와서 자신의 분야를 설명하였습니다. 사전 계약 날짜는 바로 2월 25일이라고 합니다. 

▼ 테슬라 전기차를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워낙 점유율이 높지만, 요즘 전기차 수소차의 강자로 떠오른 현대자동차의 모델을 사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아이오닉 5 사항으로는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2개의 사항으로 나왔습니다.

 

 

 

내부 크기 및 특이 사항, 가격

 E-GMP기반으로 만들어져 실내공간이 훨씬 길어졌다고 합니다. 앞바퀴 중심과 뒷바퀴의 중심 간의 거리인 휠베이스가 3000mm으로 대형 SUV인 펠리세이드보다 100mm정도 더 길다고 합니다. 펠리세이드를 타보신 분들이 엄청 넓다고 하신 말씀이 생각이 나네요.

그런데 그것보다 길다면 내부 공간의 크기는 나름대로 넓다고 느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축가적으로 트렁크 공간은 기본 531L이고 2열 좌석을 접는다고 하면 1600L가 됩니다.

펠리세이드 트렁크 용량이 1297L로 아이오닉 5의 트렁크 공간이 훨씬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형 SUV보다 내부 공간이 크기 때문에 패밀리 카로도 소색이 없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루트 전체를 유리로 만든 비전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파라노마 썬루푸는 일정 부분의 천장만 열리는데 비전루프는 기본적으로 천장 전체가 유리여서 확 트여진 시야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루트에 태양광을 장착한 솔라루프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1500km 더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정말 모든게 친환경인 거 같습니다. 즉 친환경 시대에 잘 맞추어진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존 거울로 된 사이드 미러에서 카메라와 모니터 기능을 하는 사이드 미러로 바뀐다고 하니 좀 신기할 거 같습니다.

거울로 보았을 때 사각지대가 있어서 사고율이 높았는데 디지털 사이드 미러로 사각지대를 없에 더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가격은 약 5000만원대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개별비세 혜택 및 구매보조금을 받게 되면 약 3000만원 중반 후반에 아이오닉 5을 구매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높은 모델의 투싼이나 소나타의 가격과 동일하게 적용이 되니 가격의 대한 메리트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차 가격이 이정도이며, 우선 내연기관 차량보다 유지비가 현저히 들지 않고 다른 혜택이 너무 많기 때문에 3000만원대의 같은 차량보다 길게 보면 이득을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 이슈가 되는 전기차 방전 및 전기차 충전 장소의 부족 부분도 생각해서 구매를 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최대 430km 의 주행 거리

: 최근에 나오는 전기차의 경우에는 거의 300kn 정도 인데, 이번에 나온 아이오닉 5의 주행 거리는 최대 430km나 된다고 합니다.

물론 수치상 및 주행방법에 따라 상의할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이 주행거리의 배경은 E-GMP기반으로 만들어져 배터리를 넣을 공간이 넓어져 더 많은 배터리가 들어가고 배터리의 성능 또한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번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과 중국의 CATL에서 납품을 한다고 합니다. 초급속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갈 수 있고 18분 충전에 80%가 충전된다고 하니 예전에 문제가 되었던 충전시간에 대한 사항도 좀 보완이 된 거 같습니다.

 

 3000만원대 가격이라면 나름 메리트 있는 거 같습니다. 차 구매하시는 데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