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게더 비밀글 보는 법

 이번 포스팅은 트게더 비밀글 보는 법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게더는 트위치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애기를 나누는 커뮤티니티입니다.

종종 트게더에 비밀글이 올라오게 되는데 이 비밀글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게더

 

트게더
트게더-출처-트게더

 

: 먼저 트게더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게더는 2015년 12월 14일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트게더는 트위치를 이용하는 사용자들과 스트리머의 교류 창구 역할도 하고 새로운 트위치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애기를 나누는 커뮤티니 공간입니다.

 트게더는 트위치 계정과 연동되는 커뮤니티 입니다. 즉 트위치 계정으로 트게더를 이용하실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트게더 비밀글 보는 법

 

: 그럼 이어서 트게더 비밀글 보는 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게더에서 비밀글은 “자물쇠” 모양이 붙여서 글을 볼 수 없게 되어 있는 글을 비밀글이라고 합니다.

 해당 비밀글의 제목을 복사해서 구글 검색창에서 앞에 “site:”를 붙여서 같이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검색할 경우에 결과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검색결과가 나오게 되면 보실 수 있지만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색인이 등록이 되지 않았거나 원래부터 검색이 되지 않는 글이기 때문에 보실 수 없습니다.

 만약 검색 결과가 보이게 되면 오른족 상담에 보면 삼각형 모양이 있는데 그 모임을 클릭해서 “저장된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트게더 비밀글 보는 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트게더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트게더 비밀글을 보게 됨으로써 발생하는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사용자 자신에게 책임이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이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