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 TOP6

이번 포스팅은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 TOP6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항상 옆에 있는 사람들이 좋다고, 애널리스트들이 좋다는 것만 듣고 판단하지 마시고 직접 공부를 해서 주식을 투자하셔야 합니다.

이런 공부를 하는데 유용한 주식 투자 정보 사이트 TOP7을 정리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 TOP6

 

주식-정보-무료-사이트-TOP6
주식-투자-정보-무료-사이트-출처-DART-KRX-한경컨센서스

 

: 주식은 그 기업을 나타내는 가격입니다. 즉 평가의 지표입니다.

이런 가격이 어떻게 형상이 되는지는 옆에 있는 사람들이 알려주는 정보로는 절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이런 주식 투자 공부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 TOP7을 정리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DART

: 첫 번째 소개 드릴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는 DART입니다.

DART는 Data Analysis, Retrieval and Transfer System의 줄임말입니다.

 국가경제의 핵심인프라인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투자판단에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기업에게는 양질의 자금조달 기회를, 투자자에게는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감독원은 2001년 1월부터 인터넷을 통하여 상장법인 등이 제출한 재무상태 및 주요 경영정보 등 각종 공시자료를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는 전자공시시스템인 DART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DART에서는 기업에서 발행하는 모든 공시자료들을 검색해서 볼 수 있어 주식을 분석하는 자료를 얻기에 용이합니다.

 

2) SEIBRO

: 다음으로 추천 드릴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는 SEIBRO 사이트입니다.

기업은 작년 해에 영업이익에 따라 주주들에게 각 주식에 맞게 배당금을 줍니다.

SEIBRO 사이트 이런 배당금을 조회할 수 있고 대차상환 현형 등의 여러 가지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3) 한경컨센서스

:다음으로 추천 드릴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는 한경컨센서스 사이트입니다.

한국경제를 줄여서 한경이라고 얘기하시는 건 이미 인지하실 겁니다.

한경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리포트를 볼 수 있으면 한경에서 나오는 리포트뿐만 아니라 여러 증권사의 다양한 리포트들도 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4) e-나라지표, KOSIS 국가통계포털

: 다음으로 추천 드릴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는 e-나라지표, KOSIS 국가통계포털 사이트입니다.

주식을 공부하시면 소비자 물가지수, 소비재 지수 등의 지수를 파악해서 알려주는 애널리스트를 유튜브나 TV에서 보셨을 겁니다.

e-나라지표, KOSIS 국가통계포털 사이트 이런 통계자료들을 한눈에 찾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5) KRX 사이트

다음으로 추천 드릴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는 KRX 사이트입니다.

기관과 외국인들의 동향이나 공매도 현황, 회사에 대한 정보들을 간편하고 쉽게 볼 수 있으며 특히 공매도의 현황을 통해서 공매도가 많이 물려 있는 주식이 어떤 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매도 비중이 많은 주식은 장기 투자하기에는 힘든 종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6) KRX 자본시장통계포털

 다음 추천 드릴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는 KRX 자본시장통계포털입니다.

주식시장의 전체적인 통계자료들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써 해당 주식에 대한 내용보다는 자본의 흐름과 시장의 흐름을 개략적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주식 투자 정보 무료 사이트 TOP6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주식은 항상 공부하고 그리고 공부해서 자신이 생각하기에 좋은 주식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절대 남이 애기해주는 정보에 맞춰서 투자를 하시면 안 됩니다.

 물론 남이 알려주는 정보를 듣고 자신이 공부해서 투자하기 옳다고 판단이 들면 투자하시는 것은 본인의 자유입니다.

그럼 제 포스팅인 투자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제 포스팅은 투자 공부하는데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