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정리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설치하게 되면 임의 컴퓨터 이름이 입력이 되는데 해당 사항에 대해서, 원하는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컴퓨터이름-썸네일
윈도우10-컴퓨터이름-썸네일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 윈도우10 컴퓨터 이름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OS를 설치하였다면 해당 컴퓨터에 임의 컴퓨터 이름이 부여가 되었습니다.

 해당 컴퓨터 이름의 용도는 원격으로 접속을 할 때 IP 대신 해당 컴퓨터 이름만으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즉 컴퓨터 이름이 해당 컴퓨터 이름을 가지고 있는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는 접속 IP라고 이해하시면 더 쉬우실 겁니다.

 초반에 윈도우10을 설치하였다면 자신에게 익숙하지 않은 임의 컴퓨터 이름으로 인해 컴퓨터 이름을 이용한 작업을 할 때 불편함으로 경험하실 겁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서 윈도우10 컴퓨터 이름을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하는 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내 PC에서 바로 접속해서 하거나, “이 PC의 이름 바꾸기” 메뉴를 이용하거나 윈도우10이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은 분들이 사용하는 고급관리 메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1) 이 PC의 이름 바꾸기 메뉴 이용

: 최신 윈도우10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지속적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방법을 통해서 윈도우 10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아이콘을 클릭하여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시고 “속성” 항목을 선택을 하시면 내 PC 속성화면이 활성화가 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이 PC의 이름 바꾸기” 항목을 선택을 하시면 변경을 하고자 하는 컴퓨터 이름을 입력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해당 입력란에 원하시는 컴퓨터 이름을 입력하시고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PC의이름바꾸기
이-PC의이름바꾸기

 

컴퓨터-이름변경-메뉴
컴퓨터-이름변경-메뉴

 

 

2)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 이용

: 다음은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를 이용하여 윈도우10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신 분이거나 중간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신 분 모두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위에서 드린 대로 일단 내 PC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시면 설정 메뉴가 보이는데 해당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면해당 PC의 정보 창이 활성화가 되는 것까지는 “이 PC의 이름 바꾸기” 메뉴 이용방법과 동일합니다.

 오른쪽 편에 보시면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가 보이는데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작은 시스템 속성 창이 또 하나 활성화가 됩니다.

해당 창에서 “컴퓨터 이름” 탭 항목을 클릭하면 “변경” 을 클릭을 하면 “컴퓨터 이름 / 도메인 변경”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해당 창에서, 원하시는 컴퓨터 이름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재부팅을 해야 적용이 된다는 알림 창과 함께 컴퓨터 이름이 변경이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PC-메뉴
내PC-메뉴

 

 

고급-시스템-설정
고급-시스템-설정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대해서 이 PC의 이름 바꾸기 메뉴와 고급시스템 설정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윈도우10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