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름철 모기 퇴치하는 방법 꿀팁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은 휴가도 떠나고 바캉스도 가는 좋은 계절이지만 여름철 모기 때문에 야외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기에 물리게 되면 가려움과 발진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런 상황을 피하는데 도움이 되시라고 여름철 모기 퇴치하는 방법 꿀팁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기
먼저 모기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4계절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여름 계절이 되면 고온 다습한 환경이 조성이 되는데 이런 환경이 모기 활동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라고 합니다.
여름철 더워진 날씨로 인해 모기의 숫자가 급증하고, 모기에게 물리면 가려움과 발진을 유발하게 됩니다.
물론 요즘에는 모기에 물렸을 때 바르는 약이나 모기 기피제가 잘 나와있지만, 모기들이 해당 제품에 적응을 하는 경우에는 의도치 않게 많이 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모기에 물리면서 가려움증으로 끝나면 다행이지만 심한 경우에는 일본뇌염과 말라리아, 뎅기열 등의 여러 감염성 질병들의 발병 매개체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모기에 물리거나 모기가 만드는 윙윙거리는 소음 때문에 숙면을 방해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모기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각종 살충제와 모기향, 여러 모기기피제 등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여름철 모기 퇴치하는 방법 꿀팁 참조하셔서 모기 때문에 발생하는 불편한 상황을 예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통해서 모기가 접근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이용하여 모기를 퇴치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만들어 모기 퇴치하는 방법
✔ 계란판을 태워서 발생하는 향을 이용하여 모기 퇴치
✔계핏가루를 이용하여 모기 기피제로 활용
✔양파껍질의 휘발성 물질인 황화합물과 아릴 성분을 이용
✔오렌지껍질과 레몬껍질 등을 잘 말려 태우면 천연 모기향으로 활용
✔이탈리안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바질을 이용
제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계란을 담는 종이 판을 불에 태우게 되면 타면서 발생하는 연기와 향이 모기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모기가 싫어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계피입니다.
계피를 이용 용하여 모기 기피제를 만들 수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핏가루를 이용한 모기 기피제 만드는 방법
STEP 1 – 계핏가루를 에탄올과 3:7 정도의 비율로 섞어서 밀봉한 이후 2주 정도 숙성시킵니다.
STEP 2 – 숙성시킨 계피가루를 모기들이 자주 발생하는 곳이나 모기가 들어오는 창문이나 현관문 쪽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양파껍질을 모아서 통풍이 잘 되는 양파망 주머니에 넣어 베란다 및 현관 등의 모기가 출입하는 곳에 걸어두면, 양파껍질에 휘발성 물질인 황화합물과 아릴 성분이 모기를 쫓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렌지껍질과 레몬껍질 등을 잘 말려 태우면 천연 모기향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안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바질도 모기를 쫓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허브식물을 활용하여 모기 퇴치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이용하여 모기기피제를 만들고 모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모기들이 싫어하는 진한 허브향을 이용하여 모기 퇴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허브 식물 중에 라벤더와 구문초, 로즈메리, 레몬밤, 페퍼민트 등을 망에 담아 집안 곳곳에 두면 모기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허브식물은 모기퇴치뿐만 아니라 은은한 향으로 집안에 쾌쾌한 냄새를 줄이는 천연방향제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꼭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허브 식물을 망에 넣고 모기유충이 많이 생기는 집 마당이나 베란다, 싱크대, 가스레인지 주변에 두시면 모기의 자연적 퇴치도 되니 허브식물 놓는 위치도 신경 써서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위생 및 건강 관리
사람들이 끼리 얘기할 때 특히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해당 말이 조금은 일리가 있는데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이런 땀 냄새가 모기가 특히 좋아하는 냄새라서 땀을 많이 흘리지는 분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땀 속에는 젖산과 요산, 아세톤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모기들이 이러한 성분들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땀이 많이 나는 타입이라면, 야외 활동 후 집에 돌아오면 바로 샤워를 해서 땀을 깨끗이 씻어주면 모기에 물리는 걸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기는 피부에 콜레스테롤과 스테로이드가 많은 분들, 음주를 하신 분들을 더 잘 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육류와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튀김 등의 콜레스테롤 함유가 높은 음식을 조금은 줄이고 음주량은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적절하게 조절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물기가 많은 화장실이나 싱크대, 하수구, 화분 근처 등은 정말 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이기 때문에 샤워나 해당 시설을 사용을 하시고 물기를 깔끔하게 건조해주시는 것도 모기 퇴치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선풍기 바람 및 모기가 싫어하는 주파수 활용
모기가 많이 있거나 모기에 계속 물린다라고 느끼신다면 해당 장소에 거주하시는 동안에 선풍기를 미풍으로 틀어 주시는 것도 모기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기의 얇은 날개와 가느다란 다리는 바람의 영향을 크게 받는데 선풍기를 미풍으로 틀어놓으면 1m 이내에 모기가 접근하지 못하며, 강풍으로 틀면 2m까지 쫓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선풍기 바람은 모기가 좋아하는 체취나 이산화탄소를 분산시키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환경 조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모기가 싫어하는 주파수를 발생시키는 모기퇴치 앱을 활용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글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결론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모기 퇴치하는 방법 꿀팁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을 하였습니다.
여름이라는 계절은 정말 좋지만 모기에 물려서 가려움증이나 수면 방해를 겪는 것도 조금은 피하고 싶은 것이 모든 분들의 바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모기 퇴치하는 방법 꿀팁 참조하셔서 여름철 모기로부터 자유로우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이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