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효능 부작용

이번 포스팅은 아몬드 효능 부작용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효능으로는 두통완화 및 두뇌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면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살이 찌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잘 알고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이 아몬드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효능

아몬드
아몬드-출처-canva

 

: 먼저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명 드릴 아몬드 효능으로는 두통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뭉친근육과 혈관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두통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음 설명 드릴 아몬드 효능은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뇌파강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 뇌파는 학습과 암기 기억력에 관한 뇌파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이나 학생들에게 굉장히 추천한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니 이점 참조해서 섭취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다음 설명 드릴 아몬드 효능은 노화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리포플라빈 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물질이 노화성 인지장애를 예방한다고 한다고 하니 치매와 관련 질환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아몬드를 섭취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다음 설명 드릴 아몬드 효능은 다어이트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아몬드의 경우에는 몇알만 먹어도 금방 포만감이 생기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하여 식단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단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저녁에 아몬드와 토마토만 드시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다음 설명 드릴 아몬드 효능은 탈모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탈모예방에 효과적이며 몸의 체온을 높여주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 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다.

 마지막으로 설명 드릴 아몬드 효능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심장건강과 협압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비티만E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혈압을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도 건강할 수 있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몬드 부작용

 

: 다음으로는 아몬드 부작용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아몬드 효능을 이해하셨다면 아몬드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몸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몬드도 다른 음식들처럼 다량 섭취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높다 보니 과하게 먹으면 살이 찌기 쉬우며 콧물이나 붉은 반점, 호흡 곤란 등 알러지 반응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섭취 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살이 찌는 것 외에 다량 섭취할 경우 소화 흡수 능력이 오히려 저하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조하시고 섭취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몬드 섭취시 알아야 할 사항

 

: 마지막으로 아몬드 섭취 시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를 드실 때 맛으로만 따진다면 구운것이 맛있는데 영양분을 고려하자면 굽지 않은 아몬드가 더 영양가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아몬드를 구울때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합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으로는 하루 25g 정도가 적당하며 20알에서 30알정도 섭취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아몬드의 칼로리는 100g당  500kal~600kal 인데 이는 크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구매하실 때 문의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몬드 보관법에 대해서 이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도 견과류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눅눅해집니다.

그래서 보관일을 14일을 넘지 않게 하시고 이 기간안에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즉 처음에 너무 많이 아몬드를 구매하시지 마시고 구매해서 먹어보시고 양을 조절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보관하실 때는 밀폐를 하셔서 냉장보관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몬드 효능 부작용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아몬든 구매 및 섭취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