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유아 개월 수 신발 사이즈 정리표 체크 사항

 이번 포스팅은 아기 유아 개월 수 신발 사이즈 정리표 체크 사항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돌 전의 아기 유아의 경우에는 똑바로 걸음을 걸을 수가 없어서 자주 넘어지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왜냐하면 무게 중심을 잡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발 끝을 안으로 모의는 경향이 있는데 스키 탈 때 A와 비슷한 형태로 걷는 아기, 유아들이 많습니다.

이런 시기에 아이들에게 신발을 신길 때 사이즈가 맞는 신발을 신어야 걷는 부분에 대해서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기 유아 개월 수 신발 사이즈

: 아기를 출산을 하고 나면 모든 것이 처음으로 느껴지실 겁니다.

 그리고 아기나 유아의 발이 너무 작아서 어떻게 신발 사이즈를 적용해야 할지에 대해서 고민이 되시고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실 겁니다.

 그리고 직접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구매를 할 경우에 조금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른도 마찬가지겠지만 인터넷으로 주문할 경우에는 직접 신어 보지 않아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망설여지는 거 같습니다.

 요즘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무료 반송 시스템을 적용하였긴 했지만 당장 신발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반송을 하고 다시 시키는 시간 소요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상황은 아닙니다.

아기-신발
아기-신발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리기 위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돌을 맞이 하지 않은 아기 유아의 경우, 개월 수 12개월 미만 아이들의 경우에는 120 이하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개월 수 단위별로 평균적 적용하는 아이 유아 신발 사이즈를 정리해 드리니 개월 수에 따라 아래 신발 치수를 참고하셔서 구매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기 유아 개월 수 개월 수별로 참고 신발 치수 비 고
3-12 개월 108mm 해당 데이터는 개월 수 단위별로 평균적 적용하는 아이 유아 신발 사이즈인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9-16 개월 115mm
17-26 개월 125mm
27-36 개월 135mm

 그리고 12개월이 지난 시점인 돌 이후에는 1년씩 성장할 때마다 아기 신발 사이즈를 10 정도를 키워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 나이 2살의 경우에는 130, 3살인 경우에는 140을 구매해서 신기시면 됩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거의 자신의 고집이 강해져서 신발을 한 개 아니면 두 개만 고집해서 신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인 분들께서 신발을 선물해주신다고 하면 조금은 큰 치수의 신발 사이즈를 말씀하셔서 지나고 나서 신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유아 아기 나이 2살 전
돌전 유아 아기
(24개월 기준) 
2살 3살 4살 5살 6살 7살 8살 9살
신발 사이즈 120 130 140 150 160 170 180 190 200

 위에서 설명드린 사항은 평균적인 사이즈이기 때문에 발 폭이 평균보다 넓거나 또래 나이보다 발이 큰 아이인 경우에는 일단 첫 신발은 매장에 방문하셔서 여러 사이즈를 입어보시고 판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기 유아 신발 구매 시 체크 사항

: 다음으로는 아기 유아 신발 구매 시 체크 사항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위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많이 들으셨겠지만 너무 딱 맞는 사이즈를 사지 말라는 얘기를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큰 사이즈를 사시면 아기 유아들이 걸을 때 너무 힘들고 불편해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걸을 때 힘들고 불편하게 되면 걸음걸이도 좋지 않게 형성이 되며 빈번하게 넘어져서 부상을 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기 유아들에게 편안한 면 소재로 만든 신발을 사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너무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을 많은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구매하라는 게 아니고 유명하지는 않지만 아이 유아용으로 제작된 편안한 면소재로 된 신발이 찾아보면 많습니다.

 아이들이 신발을 신을 때 브랜드나 메이커보다는 자신에게 더 편한 신발을 주로 찾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신발 한 개에서 두 개정도로 1년을 보낸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아이들에게는 자신에게 편하고 익숙한 신발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감안하셔서 신발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기-신발-사진
아기-신발-사진

– 아기 유아 신발 구매 시 체크 사항

  • 너무 딱 맞는 사이즈를 사는 것은 비 추천
  • 너무 큰 사이즈를 사시면 아기 유아들이 걸을 때 너무 힘들고 불편함
  • 너무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을 큰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구매하는 것은 비 추천
  • 유명하지는 않지만 아이 유아용으로 제작된 편안한 면소재로 된 신발
  • 아이들에게는 자신에게 편하고 익숙한 신발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기 유아 개월 수 신발 사이즈 정리표 체크 사항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데 정말 많은 부분을 체크해야 하는데 육아하시는데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제가 개인적으로 분석하고 경험을 통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