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검사 치료법

 이번 포스팅은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검사 치료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이나 격한 움직임으로 인해 심장이 두근거리는 것은 정상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 심장이 두근거린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 그럼 심장이 두근 거리는 증상 검사 치료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기 전에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해당 글은 전문적인 의학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도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으로는 비정상적인 심장활동과 질환으로 인한 증상 이렇게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다고 합니다.

 2가지 모두 운동을 하거나 야외 활동을 함으로써 심장 활동으로 인해 두근거리는 현상이 아니고 다른 요인으로 인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므로 지속될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 및 전문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심장이 두근 거리는 증상 원인 및 세부 사항에 대해서 기 포스팅한 내용을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검사 치료법

 

심장이-두근거리는-증상-검사-치료법
심장이-두근거리는-증상-검사-치료법-출처-canva

 

 

: 위에서 설명드린 심장이 두근 거리는 증상에 대한 검사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해결법과 병원에서 실시하는 치료법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1)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검사 치료법 – 심전도 검사

: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에 대해서 심전도 검사를 통해서 원인이나 증상을 파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심전도 검사는 심장의 전기시스템을 검사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심전도 검사를 하게 되면 몸에 여러 부위에 전극을 붙이고 심장 부위에 발생하게 되는 전기신호를 측정하게 되고 측정된 신호가 질환에 의해서 빨리 뛰게 된 것인지 아니면 정상적인 심장이 빨라진 것뿐인지 측정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 심장이 두근거려서 병원에 찾아가면 가장 먼저 보는 검사 중 하나라고 합니다.

 

2)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검사 치료법 – 음주와 카페인을 줄이자

: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경험하시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게 가장 좋지만 시간 여유나 개인적인 사유로 방문하시기 어려울 경우에는 일단 음주와 카페인을 줄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알코올과 카페인을 먹게 되면 심장이 빨리 뛰는 걸 경험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즉 과음을 하셨거나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커피나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를 많이 먹게 되면 해당 증상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3)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검사 치료법 – 병원 치료 및 약물치료

: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검사를 통해서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병원에서 전문적인 치료가 시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때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게 약물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약물 치료에 사용되는 제품은 아스피린. 클로피도그렐, 와파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아스피린, 클로피도그렐 2가지만 사용했지만 연구결과 와파린과 같이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는 것이 검증이 되셔 현재는 3가지 약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참조만 하시고 병원 방문 후 검사를 통해서 전문의 지침에 맞게 치료를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검사 치료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에 대해서 좀 더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