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운세 사이트 TOP 5 및 운세 사주 뜻

 이번 포스팅은 무료 운세 사이트 중에 괜찮은 사이트를 5개 정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개해드릴 무료 운세 사이트로는 농협 무료 운세, 신한생명 무료 운세, 사주 톡톡, 운세 박사, 운세의 신입니다.

 

 

[내용 업데이트 : 2023.07.08]

 

운세 및 사주

 

운세
운세-출처-canva

 

 

: 운세 및 사주라는 용어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세와 사주에 대해서는 자주 들으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해서 막상 설명을 해보라고 하면 딱 부러지게 설명을 하는 게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무료 운세 사이트를 소개하기 전에 운세와 사주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세라는 것은 어떤 사람의 삶에 대한 정보를 예언해 보는 행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점복과 사실상 같은 의미이나 점복은 영적 존재의 개입 등 다소 종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나 운세는 그보다는 훨씬 비격식적이면서 즉흥적입니다.

서양에서 운세는 르네상스 시대 롬인들에 의해 주로 전파되었다.

19세기에서 20세기 사이에는 동양의 역경을 비롯해 비서구권의 점복 수단이 대중문화에 유입되어 운세를 점치는 수단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무료 운세 사이트처럼 최근에는 인터넷에서도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사주에 대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주라는 것은 사람을 하나의 집으로 비유하고 생년·생월·생일·생시를 그 집의 네 기둥이라고 보아 붙여진 명칭이라고 합니다.

 각각 간지 두 글자씩 모두 여덟 자로 나타내므로 팔자라고도 합니다. 즉 이런 사주와 팔자가 모여서 사주팔자라고 합니다.

 이 사주팔자를 풀어보면 그 사람의 타고난 운명을 알 수 있다 해서 통상 운명이나 숙명의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주를 보러 가시면 거의 비슷하게 풀이를 하는 이유가 그렇습니다.

 사주를 파악하는 이용하는 태어난 시 이름, 물론 한자의 이름을 기반으로 풀이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그분들이 사주를 봐주면 거의 비슷하게 말씀을 해주실 겁니다.

하지만 그 풀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사주의 내용은 달라지게 된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주는 간지로 나타내는데 ‘간(干)’은 10가지이므로 ‘십간’이라 하고, 사주의 윗 글자에 쓰이므로 천간(天干)이라고도 합니다.

‘지(支)’는 12가지이므로 ‘십이지’ 또는 사주의 아랫 글자에 쓰이므로 지지(地支)라고도 합니다.

 천간은 갑(甲)·을(乙)·병(丙)·정(丁)·무(戊)·기(己)·경(庚)·신(辛)·임(壬)·계(癸)의 10가지이며, 지지는 자(子)·축(丑)·인(寅)·묘(卯)·진(辰)·사(巳)·오(午)·미(未)·신(申)·유(酉)·술(戌)·해(亥)의 12가지입니다.

 

 

무료 운세 사이트 TOP 5

: 그럼 위에서 설명 드린 운세와 사주와 관련된 무료 운세 사이트 5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오늘 소개 드릴 무료 운세 사이트는 농협 무료 운세, 신한생명 무료 운세, 사주 톡톡, 운세 박사, 운세의 신, 명리 닷컴 운세입니다.

1) 농협 무료 운세 사이트

 

NH농협-무료-운세
농협-무료-운세-출처-NH농협

 

: 먼저 농협 무료 운세 사이트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무료 운세 사이트는 농협에서 따로 운세 사이트를 만든 게 아니고 농협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일단 ‘NH 인터넷 뱅킹’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네이버나 다음에서 NH 인터넷 뱅킹에 접속을 하면 접속을 하시면 ‘라운지’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고, 그 라운지 메뉴의 하위 메뉴인 ‘운세’라는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이 메뉴에서 오늘의 운세를 진행을 해보시면 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을 하시면 간단하게 오늘의 운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농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고 유료 서비스로 진행하라는 공격적인 내용이 없어서 보기 좋으실 겁니다.

2) 신한생명 무료 운세 사이트

 

신한생명-무료-운세
신한생명-무료-운세-출처-신한생명

 

: 그럼 다음으로 소개할 무료 운세 사이트는 신한 생명 무료 운세 사이트입니다.

신한 생명에서 공급한다는 말에 사실 기대를 하고 찾아 봤고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 봤는데 사이트는 그렇게 깔끔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평범한 게시판 수주의 사이트였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신한 생명이라는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서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는 퀄리티는 좋았습니다.

깔끔하지 않았다는 느낌은 기대한 것보다 별로여서 그렇게 느낀 거 같습니다.

일단 네이버나 다음 검색 창에 신한생명 무료 운세 사이트 들어가시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NH농협 운세사이트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개인정보 즉, 생년월일 그리고 태어난 시, 성별을 입력하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의 운세는 거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결과가 대동소이한 거 같습니다.

 

 

3) 사주 톡톡

: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 운세 사이트는 사주 톡톡입니다. 사주 톡톡은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운세 사이트입니다.

 토정비결, 인생 풀이, 살풀이, 성격 운세, 중년운, 말년운, 직업운, 결혼 배필운, 이성의 성격, 애정운, 웰빙주택 운세, 바이오리듬, 별자리 등등 수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를 기입하면 그래프, 이미지, 텍스트로 풀이를 해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운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운세 박사

: 네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 운세 사이트는 운세 박사입니다. 운세 박사 사이트는 대부분 유료로 운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운세, 한주의 운세, 이달의 운세, 사주 뛰어넘기, 사상 궁합은 무료 운세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풀이도 정말 간단하게 나옵니다. 사주 정보만 기입하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5) 운세의 신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무료 운세 사이트는 운세의 신입니다. 운세의 신에서도 무료로 운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의 운세를 제외한 다른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쉽게 정보를 입력해서 간단한 풀이를 보실 분들에게 적당한 서비스입니다.

다른 서비스도 비싼 금액은 아니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운세의 신 무료 운세 사이트에서는 조금 더 많은 무료 정보를 제공을 하였으면 더 많은 고객들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운세와 사주의 용어에 대한 해석 및 무료 운세 사이트 TOP 5 대해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무료 운세 사이트는 그냥 재미로 볼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정보만 주고 대부분 사이트는 오늘의 운세 정도의 간단한 정보만 정보만 제공을 하면서 유료 서비스로 전환을 유도하는 거 같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시더라도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고 분별력 있게 사이트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