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대한 내용입니다. 즉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코로나19 시기에 면역력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그럼 차근 차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면연력-높이는-음식-썸네일
면연력-높이는-음식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

 

: 면역력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유명한 토마토를 추천 드립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선정된 토마토는 맛도 물론이고 여러 가지 효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너무 많은 매체를 통해서 이미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토마토가 붉은 색을 띠는 원인인 라이코펜 성분과 풍부한 비타민 A, 카로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좋다r고 합니다.

 

 

초록색보다는 붉은색을 띠는 토마토가 훨씬 더 좋으며 라이코펜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열을 가해 조리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열을 가해서 조리를 하면 단맛이 향상이 되고 영양소가 더 가중된다고 하니 번거롭더라도 추천 드립니다.

 

버섯

 

버섯
버섯

 

: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버섯을 추천 드립니다.
 몇몇 분들은 버섯이 징그럽다든가 음식 맛이 이상하다든가 라는 애기를 하시는데 저는 호주 워킹을 갔을 때 버섯으로 해주는 음식이 그렇게 맛있는지 거기에서 처음 알았습니다.

 

즉 여러가지 음식을 통해서 버섯에 대한 이미지도 바꼈습니다.
버섯에는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종류가 다양함에 따라 식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버섯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의학 서적 ‘동의 보감’에도 기록되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버섯에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이상 세포들을 공격하는 NK 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부담이 되신다면 가격이 저렴한 버섯을 이용하여 음식을 해드시라고 추천 드립니다!

 

 

 

 

우유

 

우유
우유

 

: 지금은 기억은 안나지만 어떤 매체에서 단돈 1000원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그 1000원을 이용하여 먹어야되는 음식 중에 하나가 우유입니다.

어떤 분에게는 비싸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우유 만큼 가성비가 높은 음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유와 계란을 아침에 꼭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빵과 함께 먹으면 찰떡 궁합을 자랑하고 매운 음식과도 너무나 잘 어우러지는 우유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영양소들이 풍부해 완전식품이라고도 불리는 우유는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제격인 식품이라고 합니다.

 

▼ 우유에는 글로불린, 락토페린, 펩타이드,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D 등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우유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잔이라고 하니 귀찮더라도 어디다가 적어 놓더가 알람을 통해서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 높이는 음식 TOP 3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위 3개 음식 말고도 정말 찾아보면 많은 음식들이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소한 노력이 100세 건강의 일생을 책임져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