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행동 탐색 거절사유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행동 탐색 거절사유 해결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면 여러 가지 사유로 거절 메일을 수신하게 되는데 해당 거절 메일에 거절된 사유가 기재됩니다.

 그 중에 거절 사유가 “사이트 행동 : 탐색”이라면 추가 신청 전에 구글 서치콘솔에서 해당 블로그에 대한 사이트 검토를 통해서 조치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거절 사유 – 사이트 행동 탐색

: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을 하거나 커뮤니티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거의 대부분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광고 수익을 얻으려고 하실 겁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꼭 애드센스 신청 후 검증 절차를 거쳐서 해당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부분이 힘들어 “애드고시” 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오래 시간 동안 승인이 안 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구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구글 애드센스 거절사유 메일을 받으면 거절된 이유가 기재가 됩니다. 

 그 중 거절 사유로 “사이트 행동 탐색” 이 있는데 해당 거절 사유를 수신할 경우에는 바로 신청을 하지 마시고 구글 서치 콘솔에서 해당 블로그, 웹사이트의 상태를 파악하고 추가 신청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추가 조치를 하지 않고 바로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신청 제한에 걸려 약 45일 동안 신청을 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 행동 탐색” 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 또는 스트리밍 콘텐츠의 허위 주장
  •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의 연결
  • 관련이 없거나 잘못된 웹페이지로 사용자 리디렉션
  • 주제 및 웹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과 무관한 페이지의 광고문안

 위에 내용을 보고 잘 이해가 되지 않겠지만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지를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오래된-콘텐츠-갱신-요청
오래된-콘텐츠-갱신-요청

구글 서치콘솔 활용

 사실 저의 경우에는 2번째 사항인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의 연결”에 집중해서 해당 문제를 해결을 하였습니다.

 간혹 도메인을 구매를 했는데 해당 도메인 주소가 기존에 사용하던 경우에는 이미 삭제된 글에 대한 URL이 계속적으로 구글이나 다른 검색 포털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색인에 대해서 삭제 요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현재 블로그에 불필요한 색인 파악 및 삭제를 하는데 사용하는 도구가 바로 구글 서치콘솔입니다. 

 구글에 자신의 블로그와 웹사이트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도구이며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바로 구글 서치콘솔에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등록을 하는 것입니다. 

▶ 구글 서치콘솔 (Google Search Console) 바로가기 >>

 그럼 지금부터 구글 서치콘솔 활용하여 애드센스 거절 사유인 “사이트 행동 탐색”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을 수 없음(404) 리스트 확인

STEP 1 – 가장 먼저 해야 할 부분은 바로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을 하시는 것입니다. 

 만약 아직 구글 서치콘솔에 본인의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셔서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는 추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완료)

▶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 >> 

STEP 2 –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을 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웹사이트에 대한 크롤링이 시작이 되고 색인이 점차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등록 후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왼쪽 메뉴에서 “페이지” 메뉴를 클릭을 하면 현재 색인이 되는 절차 및 과정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서치콘솔-페이지
구글서치콘솔-페이지

 

 그 중에서 색인이 되지 않은 이유 중에 하나인 “찾을 수 없음(404)” 라는 유형이 있는데 해당 유형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클릭을 하게 되면  찾을 수 없음(404)” 으로 구분되어 정리된 웹페이지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웹리스트에 기재된 URL 개수가 작은 경우에는 URL 주소가 복사 아이콘을 이용해서 진행하면 되지만 많은 경우에는 왼쪽 상단에 있는 “내보내기” 메뉴를 통해서 해당 리스트를 엑셀파일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찾을수없음(404)
찾을수없음(404)

 

 구글 서치 콘솔 – 오래된 콘텐츠 삭제

STEP 1 – 리스트까지 다 파악이 되셨다면 해당 리스트에 기재된 URL을 오래된 콘텐츠 삭제 기능을 통해서 삭제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일단 바로 삭제를 하시려면 “임시 삭제 항목” 을 통해서 삭제하시고 시간을 두고 “오래된 콘텐츠” 탭을 통해서 삭제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래된 콘텐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서치 콘솔의 왼쪽 메뉴에 “삭제” 메뉴를 클릭을 하면 중간 부분 탭에 “오래된 콘텐츠”라는 항목 있고 우측에 있는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래된-콘텐츠
오래된-콘텐츠

 

STEP 2 – “?” 를 클릭을 하게 되면 파란색 글씨로 링크가 걸려있는 “오래된 콘텐츠 삭제 도구”가 보이는데 해당 링크를 클릭을 해주시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활성화 된 페이지 하단에 보면 “새 요청”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하고 삭제를 요청할 URL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URL 주소를 입력을 하고 “제출” 을 클릭하면 페이지를 확인을 하고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오래된-콘텐츠-갱신-요청
오래된-콘텐츠-갱신-요청

 

 삭제 요청을 하게 되면 1~3일정도의 시간 동안 검토를 통해서 승인 완료를 해주시는데 만약 승인이 거절이 될 경우에는 거절 이유를 확인 후 다시 신청을 하거나 임시 삭제 항목” 을 통해서 삭제를 하고 나서 추가 요청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런 과정을 다 거치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시다 보면 애드센스 승인 통과를 하실 거라고 예상입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행동 탐색 거절사유 해결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 통해서 애드센스 통과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힙니다.

Leave a Comment